[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가 오는 11월 13~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에 참가하는 주요 참가사 정보를 22일 공개했다. 올해는 지콘(G-CON) 연사로 참여하는 기업이 직접 부스를 구성한 게 특징이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 II'로 화제를 모은 체코 게임 개발사 워호스 스튜디오와 '페르소나', '메타포: 리판타지오' 등 유력 IP(지식재산)를 지닌 세가·아틀러스 등이 참가한다. 반다이남코 엔터는 '에이스컴뱃'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해 특별 부스를 꾸린다.게임 엔진 개발사 유니티는 '인디 쇼케이스 2.0: 갤럭시'와 연계해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게임 다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래프톤,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파트너로 참여
크래프톤이 오는 30일 서울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엔비디아가 주최하는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이강욱 크래프톤 AI 본부장이 엔비디아와 개발한 AI 협업모델 CPC(Co-Playable Character) 사례인 'PUBG 앨라이' 개발 현황을 발표한다. CPC는 올해 1월 CES 2025에서 선보인 AI 기술이다. 엔비디아 에이스(ACE)로 구축된 게임 특화 온디바이스 소형언어모델(sLM)을 기반으로 한다. 양사는 엔비디아는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예정이다.
◆웹젠, 지스타서 신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 최초 공개
웹젠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에 신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를 출품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웹젠이 국내 게임 개발사 리트레일에 지분 투자와 함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내 다양한 콘셉트의 미소녀 캐릭터 일러스트와 전략 디펜스 장르 특유의 깊은 전략성이 게임의 특징이다. 웹젠은 지스타 BTC(기업소비자간거래) 1전시장에 100부스 규모로 참가해 신작 시연 행사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자체 개발작 '테르비스', 웹젠 캐릭터 브랜드 '웹젠 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도 맞이할 수 있는 이벤트 존을 운영한다.
◆SOOP, 스타크래프트 대학리그 개최
SOOP은 다양한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SOOP 스타대학리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와 일반 스트리머가 한 팀을 이뤄 경쟁하는 리그다.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들이 '총장'이나 '교수'로 초보 스트리머를 직접 코칭하며 실력별로 티어를 나눠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이날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조 지명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 23일 상암 SOOP 콜로세움 오프라인 결승전까지 약 한 달간 이어진다. 총 상금 6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13개 스타대학 크루와 300여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한다. 조별 예선부터 4강까지는 온라인으로,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두나무 증권플러스, '뉴스룸' 탭 신설
두나무의 투자정보 플랫폼 '증권플러스'가 '뉴스룸' 탭을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뉴스룸은 '속보'와 '주요 뉴스' 두 가지로 구성된다. '속보' 섹션은 시장에 영향을 줄 만한 뉴스를 분석해 헤드라인과 3줄 요약으로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ML(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해 뉴스의 중요성·시급성·시장 영향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아울러 '주요 속보 알림' 기능을 통해 푸시 알림을 받아 출퇴근길이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클러스터링 기능으로 유사 뉴스를 묶어 보여주고, 중요도에 따른 '주요 속보' 강조 표시로 투자자가 대응 우선순위를 쉽게 정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뉴스' 섹션에서는 전반적인 증시 흐름을 전달한다. 하루 동안 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준 '24시간 핵심뉴스 TOP5'를 제공하며, 각 뉴스에는 연관 종목명과 시세 변동률이 함께 노출된다.
◆빗썸, 광복 80주년 기부 캠페인에 회원 4만명 참여
빗썸이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와 함께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모인 기부금 총 4098만원은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했다. 기부금 전액은 독립유공자 후손 2세대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빗썸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바이낸스, 사기 범죄 피해 예방 가이드라인 제시
바이낸스가 가상자산 관련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이용자 안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범죄 유형은 '계정 판매 사기', 'SMS 스푸핑', '애플 ID 피싱' 등 세 가지다. 접근 수법과 피해 과정, 사용자가 취할 수 있는 대응 수칙 등을 포함하고 있다. 바이낸스는 플랫폼 사용자들의 보안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 발행하고 있다. 법 집행 기관들에 대한 가상자산 범죄 수사 지원, 실사례 기반 신종 범죄 유형, 효과적인 대응 및 조치 방안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 스스로 사기 수법을 인지하고 피해를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