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테슬라 판매량이 노르웨이에서 급증한 이유는?
노우진 기자
2025.06.03 09:40:19
업그레이드 모델 Y 덕분
이 기사는 2025년 06월 03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5월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급증


노르웨이에서의 테슬라 판매량이 상당히 늘었습니다. 노르웨이 도로연맹(OFV)에 따르면, 5월의 테슬라 차량 등록 건수는 2600대로, 전년 동월의 832대에서 크게 늘었습니다. 212.5%나 급증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판매 증가는 업그레이드된 모델 Y 덕분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노르웨이 전기차협회(NEVA)의 크리스티나 부 사무총장은 "모델 Y는 합리적인 가격, 넉넉한 적재 공간, 높은 지상고, 4륜구동, 견인고리 등 노르웨이인의 니즈에 잘 부합한다"고 밝혔습니다.


노르웨이는 전기차 강국인데요. 노르웨이는 세계 최초로 휘발유·디젤 차량을 신차 시장에서 완전히 퇴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입니다. 노르웨이 정부는 수년간 일관되게 전기차 확산을 위한 정책을 시행해 왔습니다. 이 정책에는 △부가가치세 면제 △도로 및 주차세 감면 △버스 전용차로 사용 허용 △공공 충전 인프라 확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설상가상' 테슬라 인도량 감소 전망 나왔다 '친구에서 적으로?' 트럼프 "머스크는 미쳤다" 일론 머스크 "로보택시 6월에 나옵니다"

유럽 전체로 보면 부진한 테슬라


다만 유럽 전체로 보면 테슬라는 위기 가운데에 있습니다. 스페인, 포르투갈, 덴마크, 스웨덴 등에서는 5월 판매가 큰 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에서 인기를 잃은 배경에는 일론 머스크가 있습니다. 머스크는 독일 극우 정당인 '독일을 위한 대안(AfD)'를 공식 지지한 바 있습니다. AfD는 유럽 내에서 이민 반대, 유럽연합(EU) 회의론, 기후 변화 대응 반대 등의 정책을 내세우는 대표적인 극우 정당입니다. 이런 지지 표명은 독일 내 친환경·진보적 소비자층의 반발을 야기했고, 브랜드 리스크로 이어졌습니다.


또 머스크의 트럼프 지지 또한 부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트럼프는 환경 규제 완화, 노조 약화, 보호무역주의를 지지하는 정책을 펼쳐 왔습니다. 이로 인해 테슬라는 유럽에서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야 할 친환경 기업이라는 이미지와 충돌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테슬라의 주가는 2일(현지시간) 1.09% 하락한 342.69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테슬라의 주가는 약 15%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