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SK텔레콤, '유심 재설정' 도입…"유심교체 동등 효과"
전한울 기자
2025.05.11 11:20:58
식별·​인증정보 일부 변경…유심물량 확대 병행
SK텔레콤 사옥. (제공=SK텔레콤 사옥)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SK텔레콤이 새 정보보호 솔루션인 '유심 재설정'을 도입한다. 유심 물량 부족을 상쇄키 위해 소프트웨어적 대안을 한층 확대하는 방안으로 풀이된다.


SK텔레콤은 유심 교체 없이 유심 일부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불법 유심 복제를 차단하는 '유심 재설정''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12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로운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이다. 해당 정보가 변경되면 누군가 기존에 유출된 유심 정보를 확보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된다. 이 밖에 네트워크의 여러가지 기능이 동시에 작동돼 유심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유심 재설정'은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심 교체와 달리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고, 금융기관 신규 인증도 불필요한 셈이다. 이 솔루션은 유심, 이심(eSIM) 사용자 모두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SK텔레콤 "5월 중순 신규가입 재개 시점 논의" SK텔레콤 "AIDC 사업모델 다양화 집중" '폭풍전야' SK텔레콤, AI 성장에 1Q 영업익↑ SKT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 가능"

SK텔레콤 관계자는 "'유심 재설정'은 실물 유심 교체와 동등한 보안 효과와 유심 교체 대비 더 나은 편의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각자 상황에 맞춰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후 대상 확대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유심 재설정' 고객이 향후 실물 유심으로 교체를 원할 경우에는 전국 T월드 매장서 1회 무료로 교체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해킹사태 이후 11일 자정까지 143만건의 유심 교체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722만명의 고객이 유심 교체를 대기 중이다. SK텔레콤은 내달까지 총 1077만장의 유심 물량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임봉호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추후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금융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