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컴투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 공식 후원 外
이호정, 김민기, 이태웅, 이다은, 이세연 기자
2024.10.22 08:41:15

◆컴투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 공식 후원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이태웅, 이다은, 이세연 기자] 컴투스가 KBO와 스폰서십을 맺고 한국-쿠바 야구 평가전 '2024 K-베이스볼 시리즈 위드 티빙'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는 대한민국 야구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들을 응원하고, 한국과 쿠바 간 스포츠 문화 교류에 기여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컴투스는 평가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컴투스프로야구2024' 및 '컴투스프로야구V24' 공식 커뮤니티에서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에 가고 싶은 사연을 올린 유저 중 선정을 통해 평가전 티켓을 선물한다. 또 컴투스프로야구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평가전은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네이버웹툰, 美 뉴욕 코믹콘 성황리에 마무리


네이버웹툰의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10월 17일부터 20일(현지 시간)까지 뉴욕 코믹콘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만화, 영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엔터테인먼트 전시회로, 해마다 약 20만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는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최초로 뉴욕 코믹콘에 참가해 네이버웹툰 플랫폼과 작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열었다. 이곳에서 글로벌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와의 협업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웹툰 작품을 팬들에게 선보였다. 이신옥 네이버웹툰 북미 서비스 총괄 리더는 "앞으로도 북미 시장에서도 웹툰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빗썸, '쓱데이에 빗썸이 100억 쏨'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빗썸이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대규모 고객 참여 이벤트 '쓱데이에 빗썸이 100억 쏨(쓱.썸.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하며, 쓱데이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이 10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11월 10일 종가 기준)을 동일하게 나눠 갖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쿠폰 코드가 필요한데, 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쓱데이 행사페이지에 방문해 '이벤트 공유하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빗썸은 이번 이벤트 참여자 1명당 100원의 금액을 기부하는 '희망등대 프로젝트 2탄'도 진행한다. 적립된 금액 중 일부는 '대한민국 쓱데이' 기간 중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과 함께 자선바자회를 진행하는 굿윌스토어 등에 전달돼, 장애인의 일자리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엘리트게임즈, 국내 게임사 글로벌 진출 동행 위해 'G-STAR 2024' 참가


엘리트게임즈가 'G-STAR 2024'에 참가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로물로 레이에스 엘리트게임즈 필리핀 법인장이 진행하며, 현지화 핵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김정호 엘리트게임즈 경영전략실장이 현지화 시스템 및 운영 프로세스를 총괄해 국내 게임사들에게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엘리트게임즈는 G-STAR 행사 기간부터 내년 2월까지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는 국내 게임사와 2025년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백종혁 엘리트게임즈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게임사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글로벌 성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칠리즈, 2024 글로벌 팬 리포트 공개


칠리즈가 전 세계 축구 팬들의 트렌드를 분석한 '글로벌 팬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주요 국가의 스포츠 팬덤 참여 방식, 소비 패턴 등을 분석했으며 각 국가의 팬들이 보여주는 다양한 팬 활동을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을 포함해 영국, 미국, 일본 등 전세계 8000명 이상의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한국 축구 팬들의 독특한 팬덤 문화다. 한국 팬들은 선수 중심의 응원 문화,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 상대적으로 낮은 블록체인 기술 진입장벽 등의 특징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특정 클럽보다는 개별 선수나 감독에게 더 큰 영향을 받는다는 응답이 절반 이상(58%)을 차지하기도 했다.


◆XR 미디어 퍼포먼스 '로스팅 드림즈' 열려


강릉페스티벌의 미디어 퍼포먼스 '로스팅 드림즈'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진행된다. 로스팅 드림즈는 강릉의 커피 문화를 소재로 한 넌버벌(비언어) 형식의 퍼포먼스로, 로스팅 과정을 통해 커피가 만들어지듯 청년들의 꿈이 현실로 이뤄지는 여정을 보여준다. 디지털 미디어와 다양한 예술 콘텐츠가 결합된 융복합 공연으로 확장현실(XR), 증강현실(AR), 디지털 트윈, 이머시브 프로젝션 매핑, 홀로그램 등 첨단 기술과 함께 '태양의 서커스' 출신 아티스트의 핸드스탠딩, 씨어휠 퍼포먼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나도 바리스타' 체험이 마련돼 있으며, 관객들은 커피 프린트를 이용해 자신의 사진을 라떼아트로 만들어볼 수 있다.


◆카카오헬스케어, 한국당원병환우회와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헬스케어는 한국당원병환우회와 지난 19일 판교 테크원빌딩에서 당원병 환우 질환 관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6월 카카오헬스케어가 주간사업자로 선정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아 대상 초거대AI 기반 보건의료 서비스 개발, 실증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카카오헬스케어와 한국당원병환우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당원병 환우들의 질환 관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AI, 디지털,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당원병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넷마블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게임의 특성과 활용 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것이 사업의 주된 내용이다. 이번 포럼에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게임 이벤트 조성 기부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지원


카카오게임즈가 자사 게임 이용자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자사 대표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이벤트로 조성된 기부금 1500만 원을 '사랑의열매' 측에 전달했다.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크로스플랫폼 MMORPG 게임이다. 이번 기부금은 오딘 3주년을 맞아 진행된 기부 이벤트로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 이용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4 시즌 2: 한국 vs 일본' 성료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4 시즌2: 한국 vs 일본(PMRC 2024 시즌2)'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PMRC는 매년 한일 양국 프로 리그 소속 팀이 치열하게 승부를 겨루는 대회로, 상반기와 하반기 2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한일 양국의 프로 리그 상위 8개 팀씩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하반기 시즌에는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4 시즌3'의 상위 8개 팀과 일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재팬 리그(PMJL) 시즌4 페이즈2'의 상위 8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하루 6매치씩 총 12개의 매치를 치른 결과, 한국 미래엔세종이 우승을 차지해 국제 대회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 출전권 1장을 획득했다. 2024 PMGC는 오는 31일 개막하며 총 상금 300만 달러를 두고 전 세계 48개 팀이 격돌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2025 경제전망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