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일본서 신라면 팝업스토어 운영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농심이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농심은 일본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체험형 이벤트와 협업 마케팅을 강화해 2023년 100억엔을 돌파한 현지 신브랜드 매출을 2026년까지 200억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농심 일본 신라면 팝업스토어는 '매운건 즐겁다! 신라면 월드'를 테마로 다음달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열린다. 팝업스토어는 신라면 개발 스토리와 역사, 신라면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모디슈머 레시피 소개, 방문객 취향에 맞춰 직접 만든 신라면 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신라면' 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 외부에서 신라면 푸드 트럭을 운영해 신라면 브랜드 6종 메뉴를 일자별로 선보여 방문객들이 다양한 신라면을 직접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위해 '철벽 능력고사' 실시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혹 방지! 철벽 능력고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다음달 25일 상습 음주운전자 대상 음주운전 방지장치 부착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앞두고 법 시행과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를 마련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해 제작한 '유혹 방지! 철벽 능력 고사'는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여러 유혹에 대처하는 자세를 테스트하는 10개의 문항으로 구성됐다. 이번 철벽 능력고사는 내달 26일까지 한 달간 방구석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출시 4주 만에 누적 100만병 돌파
hy의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관절 토탈케어)'가 출시 4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관절 토탈케어의 핵심원료는 자체 개발 소재 '참나리추출분말'이다. hy 연구팀은 9년에 이르는 연구 끝에 해당 소재의 관절 기능에 대한 유의적 개선결과를 입증했다. 올해 초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마쳤다. 관련 논문은 SCI급 과학지(Life)에 게재돼 국제적 신뢰도를 확보했다. 신제품은 특허 유산균 2종을 함유하고 있다. 한 병에 100억 CFU를 보장하며 장 건강 기능성 외 관절과 근육 관련 특허를 각각 인정받았다.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인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칼슘, 비타민D3도 들어있다. 출시 후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고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9월 한 달에만 약 2만6000명의 고객이 구독 서비스를 신청했다. 프레시 매니저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관절과 장(腸)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점이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
◆홈앤쇼핑, '2024 LA 한인축제' 참가…해외판로 개척
홈앤쇼핑이 '2024 LA 한인축제'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2024 LA한인축제'는 미국 LA 한인타운에 있는 서울국제공원에서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으며 홈앤쇼핑은'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설치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 홍보를 도왔다. 이번 한인축제에는 ▲맑은물에홀딩스 ▲한국맥널티 ▲홍도식품 ▲세움앤나눔 ▲정푸드코리아 ▲칠갑농산 ▲코리아나화장품 ▲뷰티피플인터내셔널 ▲케이투엘 등 10개의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홈앤쇼핑은 해당 협력사들을 위해 부스, 장치, 물류비 등을 무상 지원했다. 특히 이번 한인 축제는 홈앤쇼핑에서 해당 협력사들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여 전시와 현장 판매를 지원하고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민속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리온, '꼬북칩 카라멜팝콘맛' 론칭
오리온이 바삭한 네 겹 식감에 카라멜을 듬뿍 더한 신제품 '꼬북칩 카라멜팝콘맛'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꼬북칩 카라멜팝콘맛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트렌드가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극장 대표 간식인 팝콘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다. 꼬북칩 한 겹당 두께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카라멜로 감싸 기존 폭신한 팝콘에서 느낄 수 없는 극강의 빠삭한 식감을 완성했다. 솔트 시즈닝까지 솔솔 뿌려 단짠 풍미의 카라멜팝콘맛을 구현한 만큼 집관족, 홈시네마족 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인기 캐릭터 특화 공간으로 재단장
신세계사이먼이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이달 12일 확장 리뉴얼 오픈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다음달 3일부터 20일까지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댄스파티 인 부산'을 개최한다. 노스(North) 대광장에는 6m 높이의 대형 아기상어 조형물과 상어 가족 포토존이 설치된다. 또 주말과 공휴일 광장 주변에서 운영되는 핑크퐁·아기상어 팝업 스페셜 존에서는 캐릭터 풍선, 캐리커처, 솜사탕 자판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다음달 3일부터 27일까지 '미니언즈 트래블즈' 행사를 펼친다. 센트럴 스퀘어에는 8m 높이의 대형 미니언즈 조형물과 이색 포토존이 들어서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1층 키즈 전문관 인근에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미니언즈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다음달 9일부터 27일까지 SAMG엔터의 신작 애니메이션 '위시캣'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칭따오,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진행하는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BIR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선보인다. 칭따오 라거 생맥주는 400ml와 1L로, 칭따오 논알콜릭 2종은 스몰(330ml)과 라지(660ml) 두 가지 용량으로 준비했다. 칭따오 부스를 방문해 생맥주 1L를 2잔 이상 구매하면 가방 소재 일부를 페트병 재활용 소재로 만든 리유저블백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올해 뮤직 페스티벌에서 놀이공원 모티브로 한 '따오랜드' 부스를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 마지막으로 진행한다. '따오랜드' 부스에는 기존 페스티벌에서 진행했던 다채로운 소비자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동서식품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 다음달 대전서 개최
동서식품이 다음달 30일 오후 7시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한다. 동서커피클래식은 '함께 하는 삶의 향기'를 주제로 매년 한 도시를 찾아 지역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한다. 제1회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전주, 춘천, 창원, 청주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해당 지역 오케스트라와 정상급 음악가들과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치고 있다. 매 공연마다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누적관람객 총 1만8000여명을 기록했다. 대전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은 지휘자 정나라가 이끄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과 피아니스트 조재혁,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 소프라노 김순영, 크로스오버아티스트 박현수, 테너 김성현 등 국내 유수의 음악가들이 참여한다. 공연은 총 2부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적인 클래식 곡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 관람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티켓을 배포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소비자 홍보대사 3기 모집
롯데웰푸드가 페이스트리 디저트 브랜드 '립파이 초코'의 소비자 홍보대사 '디어 미(Dear. Me) 앰배서더 3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디어 미 앰배서더 3기는 총 50명을 선발한다. 개인 SNS 계정을 운영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다음달 13일까지 립파이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0월18일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선발된 앰배서더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립파이 초코와 그와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증정한다. 이번 3기에는 립파이 초코, 캔들·캔들 워머, 캔들 라이터 세트로 구성된 키트가 준비됐다. 선발된 앰배서더는 제공된 키트를 이용해 디저트 타임을 즐긴 뒤 개인 SNS 계정에 후기를 게시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롯데웰푸드는 추후 많은 공감을 받은 후기를 올린 앰배서더를 우수 후기자로 선정하고 10만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美 캐주얼 수제버거 브랜드 '재거스' 국내 첫선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경기도 평택 미군기지(USAG 험프리스)에 미국 캐주얼 수제버거 브랜드 재거스의 글로벌 1호점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재거스가 미국 이외 국가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재거스 험프리스점은 165㎡(약 50평, 70석 규모)로 비프버거와 치킨버거 등 버거 14종과 감자튀김·맥앤치즈·샐러드·쉐이크 등을 비롯한 사이드 메뉴와 음료 22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크레이지 굿 치즈버거'(한화 기준 약 1만3100원), '스파이시 크리스피 치킨 샌드위치'(9200원) 등이며 5300원 가량을 추가하면 감자튀김과 탄산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제공된다. 채식주의자를 위해 검은콩과 퀴노아를 활용해 패티를 만든 '블랙빈 베지 버거'(1만1800원)와 치킨 텐더를 한 번에 최대 100조각까지 주문 가능한 '텐더 팩' 등 재거스의 개성이 담긴 메뉴도 국내에 그대로 선보인다.
◆SPC 던킨, 시리얼과 쌀 활용한 10월 이달의 도넛 3종 선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10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과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 '업사이클 쌀겨 필드'까지 총 3종이다. '켈로그'와 협업해 선보이는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은 쫀득하고 담백한 우유 도넛에 당 함량을 낮춘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를 갈아 넣은 화이트 코팅으로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가을을 맞아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과 '업사이클 쌀겨 필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한입 크기의 '라이스 먼치킨'에는 SPC그룹의 독자적인 연구로 개발한 특허 효모와 유산균을 활용한 발효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끌어 올렸다. 여기에 국내산 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 상생의 의미까지 살렸다.
◆이브자리, 코미희망장학회 미얀마 유학생 지원 사업 동참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코미희망장학회의 미얀마 유학생 지원 사업에 동참해 침구를 기부했다. 빛과나눔장학협회 산하 소속인 코미희망장학회는 한국에 온 미얀마 유학생의 조기 정착과 학업 증진을 위한 제반 지원을 하기 위해 작년 출범한 후원단체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빛과나눔장학협회 사무실에서 열린 코미희망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에는 코미희망장학회 가재산 회장과 김영희 단장, 이브자리 홍명식 부사장 등이 참석해 제1기, 제2기 코미희망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미얀마 유학생 14명에게 장학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브자리가 지원 물품으로 마련한 침구는 면 트윌 소재로 만들어 수분 흡수와 발산성과 내구성이 우수해 기숙사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진드기가 기피하는 천연 성분을 활용한 특수 가공 처리를 거쳐 항균 기능성도 갖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