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오는 7일 '블레이드앤소울2' 중국 2차 CBT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텐센트와 '블레이드앤소울2'의 중국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지 기준 7일 14시 시작하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변화된 전투 시스템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와 신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연내 중국 시장 출시를 목표로 텐센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개선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등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이브IM, '삼국 블레이드 키우기'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의 신작 '삼국 블레이드 키우기'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브IM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신작 라인업을 확장하고, IP 다각화를 통한 퍼블리셔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퍼블리싱 작품을 늘려가는 한편, 자체 개발 신작도 준비 중에 있어 종합 게임사로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방치형 RPG로 재탄생한 '삼국 블레이드 키우기'는 전작 '삼국 블레이드' 고유의 타격감 넘치는 액션은 물론, 쉽고 빠른 육성의 쾌감까지 모두 사로잡은 작품"이라며 "퍼블리싱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방치형 RPG만의 매력을 전 세계 게임 팬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글로벌 퍼블리싱 전문가' 오진호 영입
크래프톤은 세계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와 신규 지식재산권(IP)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업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퍼블리싱 인재 오진호 씨를 최고글로벌퍼블리싱책임자(CGPO)로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오 CGPO는 코넬대학교 졸업 후 라이엇게임즈의 본사 사업총괄 대표, 가레나의 CEO,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D를 역임했다. 오 CGPO는 올해 9월부터 크래프톤에 합류해 해외 사업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오진호 크래프톤 CGPO는 "글로벌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크래프톤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랫동안 게임산업에서 쌓은 사업 역량과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자와 팬들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게임천국, 1주년 기념 bhc 치킨 컬래버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치킨 브랜드 bhc 치킨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출시 1주년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bhc 치킨과 함께 게임도 즐기고 다양한 아이템 및 경품도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제노니아, 대만·홍콩·마카오 정식 출시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를 대만·홍콩·마카오에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전계: 제노니아'로 국내와 마찬가지로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을 도입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 등을 비롯해 국내 유저들을 사로잡았던 주요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포트리스 사가,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 콜라보레이션
쿡앱스는 방치형 육성 RPG '포트리스 사가'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이벤트 던전 및 스토리, 던전밥 영웅 및 한정 요새 스킨 등을 얻을 수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포트리스 사가는 국내는 물론,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결과, 세계적으로 흥행한 인기 코믹스 던전밥과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하게 됐다"며 "던전밥에 출현한 인기 캐릭터들 모두를 요새 일원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벤트 내용도 흥미진진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월드 오브 슬라임, 구글 인기순위 1위 기록
에이펙스허브는 모바일 방치형 RPG '월드 오브 슬라임–1024 뽑기 증정'이 출시 5일 만에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에이펙스허브 측 관계자는 "'월드 오브 슬라임'은 귀여운 캐릭터와 밝은 톤의 그래픽으로 게임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시작하기 좋은 방치형 RPG"라며 "드래곤의 종류를 보다 다양하게 준비하고 게임 플레이 시 재화 수급을 보다 늘리는 등 더욱 쉽고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컴, AI 생체인식 솔루션으로 일본 금융시장 공략
한글과컴퓨터는 금융 AI 선도 기업 이노핀, 일본 AI 핀테크 스타트업 알코즈와 3자 협약을 맺고 일본 금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한컴과 이노핀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한컴이 2대 주주로 있는 페이스피의 AI 생체인식 솔루션을 일본의 금융기관에 공급할 예정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시장이 요구하는 보안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페이스피의 첨단 안면인식 기술은 글로벌 환경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한국과 일본의 AI 산업과 시장 가치를 높이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같이가치, 광복절 맞아 '815를 기억하는 모두의행동' 진행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19일까지 2024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 '815를 기억하는 모두의행동'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용자가 집 앞에 태극기를 달거나 카카오톡 프로필에 태극기 스티커를 붙이고 인증 사진을 올리면, 태극기 사진 1개당 카카오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815원씩 최대 3000만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열악한 주거 생활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정영주 카카오 ESG서비스 성과리더는 "광복절의 의미를 기억하고 독립유공자 후손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이용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이 쉽게 참여 가능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빗썸, 출금수수료 최저가 보상제 전체 가상자산으로 확대
빗썸은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최저가 보상 대상을 모든 가상자산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출금 수수료 보상제는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비교 대상 거래소보다 높을 경우, 수수료 차액의 200%를 빗썸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빗썸은 지난 5월부터 160여 종의 가상자산을 대상으로 시행하으나, 이번에 그 대상을 빗썸에서 거래지원하는 전체 가상자산으로 확대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출금수수료 최저가 보상 대상을 전면 확대하면서 이용자들의 부담은 낮추고 더 많은 혜택을 돌려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용은 물론, 합리적인 수수료 체계로 이용자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거래소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오디세이,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공동 사업 발굴 MOU 체결
블록오디세이는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나눔엔젤스와 블록체인 기술 분야 유망 스타트업 육성 및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교류 ▲혁신 스타트업에 대한 맞춤형 교육, 멘토링, 판로 개척 등 육성 프로그램 개발 ▲양사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네트워크 및 시장 정보 공유 ▲지속적인 상생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모색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황학선 블록오디세이 대표는 "블록오디세이가 축적한 기술력과 나눔엔젤스가 보유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결합해 더 많은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실용적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공공 서비스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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