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추억의 아바타 만들기 이벤트 실시 ​外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7.01 15:56:33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추억의 아바타 만들기 이벤트 실시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추억의 아바타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억의 퀴즈 게임 '큐플레이'의 아바타 꾸미기 기능을 재현하는 형태로, 과거 인터넷 아바타 감성에 맞게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으며 완성한 아바타는 이미지로 저장해 소장할 수 있다. 또한 과거 '큐플레이'에서 진행되었던 '베스트 드레서'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 이벤트는 8월까지 아바타 생성 후 '콘테스트 제출하기'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추천 수를 기록한 세 명의 참가자는 베스트 드레서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황리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달 29일 지타워에서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약 16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미니게임천국, 여름 맞이 납량특집 업데이트

관련기사 more

컴투스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새로운 미니게임 '오락가락'을 업데이트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락가락'은 터치를 이용해 좌우 벽에서 나타나는 장애물을 피하며 오래 달리는 미니게임으로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날려줄 납량특집 콘셉트의 맵으로 디자인했다. 납량특집에 걸맞게 몬스터를 모티프로 한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됐다. 또 업데이트를 기념해 핫타임 및 바다로 떠나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키스트 데이즈, 2차 CBT 참여자 모집 시작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가 2차 CBT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기반의 슈팅 RPG다. 지난 3월 국내 이용자 대상의 1차 CBT를 통해 기술 검증을 완료했으며, 2차 CBT에서는 준비한 모든 콘텐츠들을 공개하고 전반적인 게임성을 테스트하게 된다. 2차 CBT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22일까지 '다키스트 데이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2차 CBT에는 그래픽과 성장 시스템 등 지난 테스트에서 접수되었던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것"이라며 "'다키스트 데이즈'의 코어 콘텐츠인 멀티 모드 3종을 가장 먼저 플레이 해볼 수 있는 테스트이니,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드나인,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이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4일 시작한 로드나인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시작한지 하루 만에 40개 전서버를 조기 마감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2차 선점 이벤트 진행을 위해 신규 서버 20개를 추가로 증설했다. 로드나인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위믹스 재단, 브리오슈 하드포크 통해 토크노믹스 개편


위믹스 재단은 브리오슈 하드포크를 통해 위믹스 토크노믹스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블록 민팅 반감기 도입 ▲리저브 대량 소각 등이다. 이를 통해 위믹스의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이코노미, 커뮤니티와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한편, 위믹스 재단은 커뮤니티와의 공동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토크노믹스를 계속해서 발전시킬 계획이다.


◆쿠키런: 킹덤, '검은 결의, 영광의 귀환' 업데이트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검은 결의, 영광의 귀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월드 탐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픈된 비스트이스트 대륙 신규 에피소드 '검은 결의, 영광의 귀환'은 전편 '백색의 허무, 눈을 뜨다'의 후속 이야기로, 다크카카오 왕국의 군주인 다크카카오 쿠키가 사라진 전사들을 되찾기 위해 복수를 다짐하고 미스틱플라워 쿠키를 찾아 나서는 대서사시가 펼쳐진다. 새로운 에피소드 내 일부 전투 스테이지에는 전투 효과인 '음과 양' 효과가 적용되며 신규 전술 스킬 '백룡 흑룡', '각성 시스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럭스'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주년 기념 이벤트 '메이크어위시'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선물하기 내 이벤트 페이지인 위시리스트를 통해 선물 받고 싶은 '럭스'의 아이템을 5개 이상 담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위시 상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전성준 카카오 커머스 총괄 리더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럭스'는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의 본사 입점, 특화 서비스 등으로 선물 문화를 한층 발전시켰다"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선도해온 선물하기는 앞으로도 가볍게 주고 받는 선물뿐만 아니라 '럭스'와 같이 세심하게 고른 선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출간


카카오는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10편을 도서로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두 달간 열린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의 대상작은 총 10편으로, ▲100만 원 마케팅(김건우, 한빛미디어) ▲디스 이즈 브랜딩(김도환, 알에이치코리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나요(시드니, 시공사) ▲시골, 여자, 축구(노해원, 흐름출판) ▲엄마 없는 농담(김현민, 안온북스) ▲오늘도 혼자 클럽에서(소람, 수오서재) ▲이번 역은 요절복통 지하세계입니다(이도훈, 이야기장수) ▲인생은 방탈출(오지은, 김영사) ▲작은 도시 봉급 생활자(조여름, 미디어창비) ▲태어나는 말들(조소연, 북하우스)이다. 브런치스토리 관계자는 "글의 힘을 믿으며 독자에게 위로와 희망, 영감을 주는 작가들이 있기에 이번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브런치 작가들이 출간 작가의 꿈을 이루고 지속적으로 창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버전 1.0, GS인증 1등급 획득


한글과컴퓨터는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제 표준을 토대로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기능을 검증해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은 모든 평가를 뛰어난 성적으로 통과하고, 최고 등급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은 기반 기술을 계속해서 모듈화해 기술 우위와 시장 경쟁력이 충분한 SDK 제품군을 늘려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 고도화를 지속하고, 삼성SDS의 브리티 오토메이션과 협업을 적극 확장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업무 자동화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플랫폼, 미술품 조각투자 기업 '열매컴퍼니'와 협약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아트앤가이드'를 운영하는 '열매컴퍼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열매컴퍼니에서 진행할 '제3호 투자계약증권' 발행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나아가 디지털 콘텐츠 개발력을 갖춘 컴투스플랫폼과 투자계약증권 1호를 발행한 열매컴퍼니의 사업 경험을 활용해 토큰증권발행(STO) 시장 개화에 발맞춘 신규 사업을 구상한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제도권에서 토큰증권발행 사업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양사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빗썸, 전 임직원 대상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서약식' 개최


빗썸은 서울 강남구 소재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 황승욱 부대표, 최희경 준법감시인 등 임직원들이 참석해 서약서를 작성하고 이용자 보호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했다. 미참석한 임직원은 별도로 서약서를 준법감시 부서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이번 서약식은 빗썸이 신뢰성과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고,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고객 자산을 보호하고, 고객의 권리를 존중하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책임이자 비즈니스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코빗, '데일리 리워드' 서비스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코빗은 창립 11주년을 맞아 '데일리 리워드' 서비스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8월부터 선보일 데일리 리워드는 코빗에 상장된 가상자산 6종(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에이다(ADA), 트론(TRX), 폴카닷(DOT), 비엔비(BNB))의 원화 환산 금액 총합이 50만 원을 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매일 해당 자산 중 무작위로 일정 금액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 참여형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오는 31일까지 서비스 이용 동의, OX 퀴즈 미션, 투자리그 상금 부스트 등 세 가지 참여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김일권 코빗 사업전략실장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시행되면 고객이 본인 예치금(현금)에 대한 이자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것에 착안해 보유 중인 가상자산에 대해서도 고객 참여를 통한 보상을 지급하는 데일리 리워드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빙그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