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징어게임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이
로스앤젤레스=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2024.01.24 17:06:48
삼성전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더 트라이얼 체험관' 공식 파트너로 참여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4일 17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장 곳곳에서 갤럭시S23 울트라가 게임 참여자들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탈락자를 가려낸다. (제공=삼성전자)

[로스앤젤레스=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당신은 탈락하셨습니다. 탕!"


19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 파머스 마켓 인근의 페어팩스 애비뉴에 위치한 '오징어게임: 더 트라이얼 체험관'.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소녀 로봇 영희가 게임 도중 움직이는 참가자를 잡아냈다.


오징어게임 영화에서는 안구에 달린 카메라로 탈락자를 찾아냈지만 이 곳에서는 영희의 머리 위에 달린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가 영희의 눈을 대신했다. 영희의 머리 위 뿐 아니라 게임 세트장 내에는 폐쇄회로(CC)TV가 아닌 갤럭시 S23 울트라가 곳곳에 숨어있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는 갤럭시S23 울트라 11대가 설치됐다. 영희의 눈 만큼이나 정확하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촬영을 할 수 있는 갤럭시의 하이퍼랩스 기능이 참가자들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담아내고 있었다.


삼성전자와 넷플릭스 간 협업의 결과물인 오징어 게임 체험관은 삼성전자의 최신 기기들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체험 공간'이다. 지난해 12월 개장한 오징어 게임 체험관은 전 세계를 강타한 넷플릭스의 메가히트작 오징어 게임 속 게임들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과 TV를 활용해 더 몰입감 있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갤S24 카메라, 112개 'AI 모델' 탑재 'AI 프론티어' 삼성전자, AI폰 핵심전략은 노태문 "상반기 중 기존 갤럭시도 AI 사용 가능" 'AI is here'…"소통의 새로운 정의"

삼성전자는 체험관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Neo QLED 8K TV 5대를 협찬했다. TV 외에 마련된 스마트폰 제품들은 넷플릭스가 직접 구매했다. 넷플릭스는 체험관 운영을 위해 갤럭시Z플립5 2대와 갤럭시S23 울트라 15대를 투입했다.


실제 체험관에 도착하면 입구에 있는 여러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Z 플립5의 플렉스캠으로 사진을 찍고 다운로드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참가자들은 인생네컷처럼 오징어 게임 배경 테두리로 된 사진을 찍고 난 뒤 QR코드나 퀵 쉐어(Quick Share)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로스앤젤레스(LA) 파머스 마켓 인근의 페어팩스 애비뉴에 위치한 '오징어게임: 더 트라이얼 체험관'. (제공=삼성전자)

'디지털 달고나 게임'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S23 울트라와 S펜이 달고나가 깨지면서 미세하게 금이 가는 모양까지 구현해 생생한 체험을 돕는다. 달고나 게임은 5단계 난이도로 구성되며, 부서지기 쉬운 달고나를 S펜으로 정교하게 완성하는 게임이다. 


게임을 하는 동안 갤럭시S23 울트라의 전면 카메라가 게임에 집중하는 참가자들의 얼굴을 촬영하고, 게임이 끝난 뒤 퀵 쉐어를 통해 원하는 사진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체험관 입구에서 삼성전자 'Neo QLED 8K'를 통해 '오징어게임'의 트레일러 영상을 시청한 뒤 입장한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엔 프론트맨이 스크린에 등장해 게임 수칙을 알려주는데 여기에 쓰이는 스크린도 삼성전자의 제품이다.


체험관은 총 6단계의 게임을 거쳐 최후의 1인을 선발하며, 한번에 최대 40명이 참가할 수 있다. 게임 참가비는 39달러(약 5만2000원)다. 최후의 1인에게는 오징어 게임을 본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리얼리티쇼 '오징어 게임 챌린지'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체험관은 깨지는 유리판을 건너는 '메모리 스텝', 구슬치기 게임, 영안실에서 모형 장기를 시간 내에 꺼내는 게임, 편을 나눠 게임 형식으로 상대방 군함을 공격하는 '군함 게임' 등으로 이뤄진다. 오징어게임의 하이라이트인 영희와 함께 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최종 전에 나갈 참가자를 골라낸다.


마지막 게임은 '에그인 스푼'이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상대방의 달걀을 숟가락에서 떨어뜨리되, 내 달걀이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게임이다. 우승자는 VIP 라운지에서 가면을 받아쓰고 드라마 속 프론트맨처럼 삼성 더프레임 85형을 통해 다음 그룹 참가자들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다.


한편 체험관은 오는 3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3월 이후 미국의 전역의 도시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기기를) 적재적소 비치해 공간을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러한 체험관을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 등 세계 시장에도 확대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