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모두투어, 1Q 영업익 하나투어 넘어섰다
최보람 기자
2023.05.15 15:32:52
영업력 회복·비용절감 효과 톡톡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모두투어가 올 1분기 여행업계 1위인 하나투어보다 빼어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매출은 경쟁사 대비 절반 수준에 그쳤지만 효율화 작업을 통해 이익의 순도를 높인 결과다.


15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연결기준 모두투어의 올 1분기 매출은 423억으로 전년 동기대비 792.2% 급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3억원, 58억원으로 작년 1분기와 비교해 모두 흑자전환했다. 업계 1위인 하나투어와 비교하면 매출은 407억원 적었고 영업이익은 7억원 많았다.


모두투어가 비교적 높은 마진을 기록한덴 팬데믹 기간 광고 및 판촉비 절감 등을 골자로 한 보수적 비용집행 전략에 기인했다.. 실제 양사의 매출 대비 영업비용을 보면 하나투어는 93.2%에 달한 반면 모두투어는 82.1%로 8.1%포인트 낮았다.


업계는 이 기간 모두투어가 매출 측면에서도 적잖이 재미를 본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불매와 팬데믹 이슈가 없던 2018년 하나투어(8283억원)와 모두투어(3650억원)간 매출 격차는 2.27배 수준이었는데 올 들어선 1.96배로 축소된 까닭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투어, 비수기에도 웃었다…2Q 영업익 41억 하나투어, 14분기 만에 '흑자' 오너2세 우준열 전무, 승계 타이밍 언제?

사측은 호실적 배경에 비용구조 효율화와 함께 '가심비' 여행상품 판매가 한몫했다고 밝혔다. '모두시그니처'와 '컨셉투어' 등 팬데믹 기간 재정비한 비교적 고가의 테마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이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본격 리오프닝을 준비하며 모두투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인 '해외 패키지'에 집중했다"며 "34년간 해외 패키지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를 비롯해 고객 중심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