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그린파워 "CBI, 나스닥 '엑시큐어' 경영권 인수"
장희수 기자
2023.02.27 13:40:50
나스닥 상장사 2곳의 최대주주 및 주요주주로 자리매김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대한그린파워는 씨비아이유에스에이(CBI USA)가 나스닥 상장사 엑시큐어의 지분 50.44%를 취득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CBI USA는 코스닥 상장사 씨비아이(CBI)의 미국 법인이다. CBI USA는 엑시큐어의 최대주주이자, 또 다른 나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인 키네타의 주요주주로 자리잡고 있다.


대한그린파워는 지난 22일 이런 CBI USA가 발행한 70억원 규모 교환사채(EB)를 매입하며 투자사로 나섰다. 이에 대한그린파워는 두 곳의 사업 성과에 따른 투자 수익을 기대 중이다.


엑시큐어는 구형 핵산기술을 기반으로 유전자 규제와 면역 종양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개발중인 치료제(TLR9 agonist)의 과거 임상 데이터를 높게 평가한 2~3곳의 제약사와 기술이전 협의를 추진 중이다.


CBI USA는 향후 엑시큐어의 비마약성 진통제 파이프라인 개발 및 기술수출(라이선싱아웃)에 성공한 4개 파이프라인의 이전 작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CBI USA는 우수한 기술력 기반 성장 잠재력이 높음에도 기업가치가 저평가된 나스닥 바이오 상장사 2곳에 적극 투자함으로써 최대주주 및 주요주주가 됐다"며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나스닥 바이오 상장사의 사업 성과에 따른 투자수익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BI 투자 美 키네타, 500만불 마일스톤 수령 CBI "美 키네타, KVA12123 1/2 임상 본격화" CBI, 창사 최대 매출·흑자전환 동시 달성 키네타, 면역항암 연구 인력 '강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