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키네타, 면역항암 연구 인력 '강화'
장희수 기자
2023.03.03 14:10:09
의사 출신 연구진 2명, 사내 과학자문위원회 합류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코스닥 상장사 씨비아이(CBI)는 미국 바이오기업 키네타가 연구진 인력을 보강했다고 3일 밝혔다. CBI가 2대주주로 있는 키네타는 신약 개발사로 나스닥 상장 기업이다.

키네타는 미리암찰라비(Myriam Chalabi)와 에반야웬(Evan Ya-Wen) 2명의 연구원을 신규 영입했다. 이들은 키네타가 운영하는 과학자문위원회(Scientific Advisory Board)에 합류해 암면역 관련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사 출신의 두 연구원은 암 치료 전문가다. 미리암찰라비 연구원은 네덜란드 암연구소에서 근무하며 대장암, 위암 등 치료법을 개발해왔다. 에반야웬 연구원은 미국의 프레드허치슨 암센터(Fred Hutchinson Cancer Center)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전문 연구 분야는 전립선암, 방광암 등이다.


티에리기요듀(Thierry Guillaudeux) 키네타 최고과학책임자는 "두 전문 연구원과 악성종양 환자를 위한 'KVA12123' 임상 개발을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BI 투자 美 키네타, 500만불 마일스톤 수령 CBI "美 키네타, KVA12123 1/2 임상 본격화" 대한그린파워 "CBI, 나스닥 '엑시큐어' 경영권 인수" CBI, 나스닥 상장사 '엑시큐어' 인수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