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BI "美 키네타, KVA12123 1/2 임상 본격화"
최양해 기자
2023.04.18 16:12:52
AACR서 업데이트 결과 공개…연내 안전성 및 내약성 발표 목표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CBI의 투자기업인 미국 바이오 회사 키네타(Kineta·나스닥 코드명 KA)가 중증 고형암 환자 대상 치료제 개발을 위해 'KVA12123' 1/2상 임상시험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키네타는 임상 1/2상 첫 번째 환자에게 투약 시작과 함께 안정성을 확인하고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최근엔 미국암연구학회(AACR) 포스터 세션에서 '치료 효과 1. 바이오마커'라는 제목으로 신규 데이터를 공개하기도 했다.


티에리 기요두(Thierry Guillaudeux) 키네타 최고과학책임자박사는 "VISTA는 비소세포폐암, 결장직장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두경부암, 대장암, 신장암 등 다양한 유형의 종양 세포에서 다수 발현되는 점을 입증됐다"며 "현재 진행 중인 1/2상 임상시험에서 KVA12123으로 치료하기 전 암 환자로부터 종양 조직 및 혈청 샘플을 수집해 바이오마커의 중요성을 고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작업은 혈액뿐만 아니라 암 조직에서 VISTA의 발현 수준과 관련해 KVA12123에 대한 임상 반응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VISTA 발현 여부는 바이오마커의 치료 효능에 대한 잠재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덧붙였다.


CBI 관계자는 "이번 AACR에서 VISTA가 고형암에 특히 많이 발현된다는 점을 새로 입증하는 데이터를 발표했다"며 "키네타의 VISTA 항체가 항암면역 치료에 유효함을 입증하기 위해 임상 1/2상 시작을 밝힌 것으로 1상과 2상을 동시 진행하는 만큼, 올해 4분기 중 안전성과 내약성에 관한 결과 발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BI "최대 2500만톤 규모 텅스텐 광업권 확보" CBI, 구보 인수…텅스텐 광산개발 시동 CBI 투자 美 키네타, 500만불 마일스톤 수령 CBI, 창사 최대 매출·흑자전환 동시 달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