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조현민 ㈜한진 사장, 자사주 매입…이사회 입성하나
최보람 기자
2023.02.07 18:10:54
이달 초 1억치 사들여…사측 "책임경영 강화"
(제공=한진)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조 에밀리 리(조현민) ㈜한진 사장(사진)이 이달 들어 회사 주식을 1억원 어치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은 조 사장이 이달 1~6일 자사주식 4572주를 매수했다고 7일 공시했다. 주당 취득단가는 2만1739원에서 2만1969원으로 총 취득액은 9989만7018원이다.



㈜한진 관계자는 "조 사장이 사업성장에 대한 자신감, 책임경영 강화,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회사주식을 장내매입했다"며 "이 결과 조 사장의 주식 보유 수량은 기존 4809주에서 9381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조현민 의결권 비상, '상호주 카드' 꺼낼까 조현민 사장, ㈜한진 이사회 입성 조현민, ㈜한진 이사회 이번엔 입성할까 조현민 사장, 휴데이터스 성과내기 '만반 준비'

그는 이어 "당사는 지난 2021년 주가 안정관리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했다"며 "이후에도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주식매입을 이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계에선 조 사장이 '책임경영'을 이유로 들었단 점에서 이번 주식매입이 이사회 입성을 위한 사전정지작업 아니겠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너 책임경영의 대표적 사례로 자사주식매입과 더불어 등기임원 등재가 꼽히는 까닭이다. 조 사장은 현재 ㈜한진에서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직을 맡고 있지만 등기임원에는 오르지 않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