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조현민 ㈜한진 사장, 자사주 매입…이사회 입성하나
최보람 기자
2023.02.07 18:10:54
이달 초 1억치 사들여…사측 "책임경영 강화"
(제공=한진)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조 에밀리 리(조현민) ㈜한진 사장(사진)이 이달 들어 회사 주식을 1억원 어치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은 조 사장이 이달 1~6일 자사주식 4572주를 매수했다고 7일 공시했다. 주당 취득단가는 2만1739원에서 2만1969원으로 총 취득액은 9989만7018원이다.



㈜한진 관계자는 "조 사장이 사업성장에 대한 자신감, 책임경영 강화,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회사주식을 장내매입했다"며 "이 결과 조 사장의 주식 보유 수량은 기존 4809주에서 9381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조현민 의결권 비상, '상호주 카드' 꺼낼까 조현민 사장, ㈜한진 이사회 입성 조현민, ㈜한진 이사회 이번엔 입성할까 조현민 사장, 휴데이터스 성과내기 '만반 준비'

그는 이어 "당사는 지난 2021년 주가 안정관리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했다"며 "이후에도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주식매입을 이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계에선 조 사장이 '책임경영'을 이유로 들었단 점에서 이번 주식매입이 이사회 입성을 위한 사전정지작업 아니겠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너 책임경영의 대표적 사례로 자사주식매입과 더불어 등기임원 등재가 꼽히는 까닭이다. 조 사장은 현재 ㈜한진에서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직을 맡고 있지만 등기임원에는 오르지 않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