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확산하는 구조조정 칼바람, 6650명 감원하는 델
노우진 기자
2023.02.07 09:00:20
PC 수요 둔화 영향으로 분석돼... 다가올 실적 발표 주목 필요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델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테크 업계의 잇따른 구조조정에 미국 컴퓨터 업체 델 테크놀로지(이하 델)도 합류합니다. 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델 테크놀로지는 약 6650명의 직원을 해고한다고 발표했어요. 델의 전 세계 인력의 약 5%에 해당하는 규모죠. 델은 앞서 고용 일시 중지나 여행제한 등 다양한 비용 절감 조치를 내놨는데요. 이 조치들로 부족하다는 판단하에 대규모 감원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델의 제프 클락 COO는 이번 구조조정에 대해 "회사는 현재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계속 침식되는 시장 상황을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그는 이어 "이번 감원과 함께 조직도 개편해 효율성을 높이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래서?


델이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 배경에는 개인용 컴퓨터(PC)에 대한 수요 둔화가 있습니다. 앞서 PC 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기간에 호황기를 맞았는데요. 이후 엔데믹 국면으로 들어서며 PC 수요가 빠르게 줄기 시작했습니다. 통신산업 분석기관 IDC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개인용 컴퓨터 출하량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델은 2021년 대비 출하량이 37% 줄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죠. 델의 매출에서 PC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을 감안하면 직격탄을 맞은 셈입니다.

관련기사 more
델, 일부 제품 판매 중단…PC도 '환경' 규제

주가는 어때?


델 주가는 6일(현지시간) 3.03% 하락한 40.9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델 주가는 최근 상승장에 힘입어 소폭 오르긴 했지만, 시계열을 늘리면 부진한 모습이 두드러집니다. 델 주가는 지난 6개월간 9.88% 하락했고, 1년간 30.53% 밀렸습니다. PC업황에 대한 우려가 꾸준히 나온 영향인데요. 오는 3월 2일(현지시간) 발표될 델의 회계연도 2023년 4분기 실적에서 델이 업황 악화를 잘 이겨내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