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형증권사도 칼바람…KB증권, 희망퇴직 실시
강동원 기자
2022.12.09 15:05:11
다울·하이證 이어 증권가 연말 인력 구조조정 확산 우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주식시장 한파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실(PF) 부실 우려가 커지면서 허리띠를 졸라매는 증권사가 늘고 있다. 다올투자증권에 이어 KB증권도 일부 임직원 희망퇴직에 나섰다.


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이날부터 희망퇴직 신청을 받고 있다. 조건은 월 급여의 34개월분(최대)까지 연령에 따라 지급하며 별도로 생활지원금과 전직 지원금 등을 합해 5000만원(최대)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오는 15일 신청을 받아 올해 안에 퇴직 절차가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희망퇴직은 순수한 의미로 본인이 희망하는 직원에 한해 진행하는 것을 조건으로 노사가 협의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대형 증권사로 꼽히는 KB증권도 인력 비용 감축에 나서면서 증권사 구조조정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진다. 다올투자증권은 희망퇴직과 함께 벤처캐피탈(VC) 자회사 다올인베스트먼트와 태국법인(DAOL Thailand) 매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역시 지난 5일부터 직원들의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케이프투자증권은 지난달 1일 법인부(법인 상대 영업부)와 리서치사업부를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성장 돌파구 M&A·IPO 재추진 '주목' 이름값 못하는 중기특화證…실적 빨간불 브릿지론 사업장 대출회수 '주목' KB證, 박정림·김성현 투톱 체제 1년 더 간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