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대신경제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는 5개 부문 30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각 기업 이사회 운영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할 수 있다. 세부 문항 항목은 ▲이사회 역할과 책임 ▲이사회 구성 ▲이사회 운영 ▲이사회 의제 ▲이사회 지원 등이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이사회 운영수준 진단으로 내부관계 및 이사 개인 수행실적 향상과 연속적 이사회에서의 우선 과제 특정, 이사회 운영 목적 명확화와 의사결정 합리화 등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는 대신경제연구소 홈페이지를 경유 하거나 직접 접속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이사회 평가는 효과적인 이사회의 구성과 운영을 위해 유용한 도구로서 그 필요성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이를 실질적으로 진단 할 수 있는 평가도구가 부재했다"며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는 이사회 역량 제고와 개선에 필요한 기본 요소들을 확인하는 유용한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대신경제연구소는 기관투자가에 대한 의결권 자문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경험을 바탕으로 ESG 경영전략 컨설팅과 함께 기업지배구조와 경영권승계, 임원보수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