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이어폰으로 자세교정 '비플렉스', VC서 36억 투자유치
임성지 기자
2022.06.07 08:00:24
NVC파트너스·HB인베스트·마젤란투자 등 참여...디지털 헬스케어에 자금 투입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3일 16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비플렉스 코치(출처=비플렉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비플렉스가 벤처캐피탈 업계에서 36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수혈했다.


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비플렉스는 최근 '시리즈A 투자라운드'를 마무리했다. NVC파트너스, HB인베스트먼트, 마젤란기술투자 등 재무적투자자(FI)들이 35억원을 집행했고, 올리브헬스케어가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1억원을 투자했다. 이번 시리즈A를 성공적으로 마감하면서 총 55억2000만원의 누적투자금을 기록하게 됐다. 


비플렉스는 카이스트에서 생체역학(Biomechanics)을 연구하던 대학원생들이 지난 2016년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움직이는 사람의 자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알고리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운동 및 위치 감각을 감지해 뇌에 전달하는 진정기관이 귀 안쪽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어폰 형태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비플렉스의 기술 핵심은 무선 이어폰에 내장되는 '바이오메크 엔진(BiomechEngine)' 칩이다. 이 반도체가 들어가면 사용자가 머리를 움직이거나 달리는 동작 등을 할 때 그 자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어폰을 통해 자세 교정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관련기사 more
제약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출범 신약 개발社 세라노틱스, VC서 100억 펀딩 추진 데이터솔루션 '앤트', 프리 시리즈A 28억 투자유치 안가본길, VC서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 추진

비플렉스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기존 제품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확대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정창근 비플렉스 대표는 "현재 걷기와 달리기를 일상화 하는 스포츠 산업에서 비플렉스 제품이 널리 쓰이고 있는 추세"라며 "자체 개발한 이어폰(비플렉스 코치)이 있지만, 타사 이어폰 및 스마트 워치 등에서도 해당 기술을 쓸 수 있도록 하드웨어 플랫폼 확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FI들은 비플렉스 기술력의 확장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머리 움직임 만으로 자세 정보를 도출하기 때문에 등산, 수영, 자전거,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 타깃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 벤처캐피탈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실시간 보행 분석 기술을 담은 이어폰 '비플렉스 코치'는 최근 스포츠 업계 종사자 및 달리기 마니아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해당 제품을 통해 확실한 수익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추후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