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약 개발社 세라노틱스, VC서 100억 펀딩 추진
임성지 기자
2022.06.17 08:30:20
2년 내 임상 진입 목표...복수 VC 투자 검토 중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6일 13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병헌 세라노틱스 대표(사진=세라노틱스)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항암 신약 개발 업체인 세라노틱스가 벤처캐피탈 업계에서 1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 조달을 추진한다.


16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세라노틱스는 최근 '시리즈A 라운드'를 열고 재무적투자자(FI)를 대상으로 투자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하고 있다. 복수의 벤처캐피탈이 투자 검토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라노틱스는 지난 2017년 10월 설립된 항체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3종의 항체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자체 후보물질 4종과 공동연구 기반 후보물질 5종 등을 보유 중이다. 자체 항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제약사, 대기업, 바이오벤처 등과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세라노틱스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TN-01으로 폐암 치료를 목적으로 연구 개발되고 있다. TN-01은 암세포 및 암미세환경 상의 억제성 물질을 동시에 제거한다.

관련기사 more
데일리파트너스, 운용자산 4000억 넘본다 천연물 신약개발社 디네이쳐, 50억 투자유치 추진 국산 신약 개발…제대로 된 약가 책정이 먼저 프로스테믹스, 씨케이엑소젠과 엑소좀 신약 개발 '맞손'

회사는 이번 시리즈A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세포주 개발 ▲개발 과정 문서화 입증(CMC) ▲독성 평가 ▲효능 평가 등에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정병헌 세라노틱스 대표는 "최근 항체 및 신약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했다"며 "이번 투자 유치는 추후 신약 개발 속도를 높이고,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라노틱스의 TN-01은 올해 국가신약개발사업(국가신약개발재단)에 선정됐으며, 비임상 진입 준비까지 2년 간 연구비를 지원 받게 된다. 합성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의 경우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중소벤처기업부)에 선정돼 2년 간 연구비를 지원 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