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C지놈, AACR서 암 예측 AI 액체생검 소개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15 15:10:33

◆GC지놈, AACR서 암종 예측 AI 액체생검 검사 발표

GC지놈의 2022년 AACR 학술 포스터 자료 중 일부를 발췌한 이미지. /사진GC지놈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지놈은 이달 8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연례 학술대회에 참가해 다양한 암 종의 존재 유무 및 종류를 예측할 수 있는 AI기반 액체생검 관련 포스터 발표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를 맡은 조은해 연구소장은 GC지놈의 원천기술이 적용된 검사를 소개했다. 이 검사는 혈액을 떠다니는 세포 유리 DNA(cell-free DNA)에 대한 전장유전체분석(WGS)을 통해 주요 9종 암(폐암, 대장암, 유방암, 간암, 췌장암, 담도암, 두경부암, 난소암, 식도암)의 존재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Multi-cancer prediction' 모델까지 추가돼 특정한 6종(폐암, 유방암, 간암, 췌장암, 난소암, 식도암)의 암에 대해 종양이 유래된 조직까지 예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웅, 인도네시아를 동남아 거점국가로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의 UI대 포럼 발표 화면.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를 거점으로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미래 계획을 발표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niversity of Indonesia, UI)에서 열린 투자포럼 'UI Investment & Start Up Forum'에 전승호 대표가 실시간 비대면으로 참가해 대웅제약이 그동안 추진해 온 인도네시아 사업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또 우수 대학 및 인재와 함께 추진할 산학 연계 오픈 이노베이션의 현황과 계획을 공유했다.


◆디앤디파마텍, 美젠탈리스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


디앤디파마텍은 미국의 바이오제약기업 젠탈리스 파마슈티컬스(Zentalis Pharmaceuticals Inc.)와 알파 방사선 표적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Joint Venture)을 설립한다고 15일 밝혔다. 계약 내용에 따르면 디앤디파마텍의 자회사 프리시전 몰레큘라(이하 PMI)가 젠탈리스 파마슈티컬스의 자회사 젠테라 테라퓨틱스(Zentera Therapeutics, Inc.)와 자본금 500억원 규모로 차세대 표적방사선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젠테라가 지분 60%에 해당하는 300억원 규모의 현금을 납입하고, 디앤디파마텍은 현재 보유한 알파 방사선 표적 치료제 관련 신약 파이프라인 3건(PMI21, PMI31, PMI41)을 200억 가치로 인정받아 현물출자를 통해 40%의 지분을 보유하는 방식이다.


◆JW중외, '혈우인의 날' 맞아 유튜브 응원 이벤트

관련기사 more
GC지놈, 식약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 지정 外

JW중외제약은 오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환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브라보 캠페인(BRAVO Campaign)'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JW중외제약은 이달 29일까지 JW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서 혈우병 환자 응원 이벤트를 전개한다. 헬스피디아에 게시된 '궁금하닥 혈우병 편'을 시청한 뒤 응원 댓글을 남긴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JW그룹의 스킨케어 브랜드 '링셀 토탈 세트(50명)'와 건강기능식품 '마이코드 멀티 비타민•미네랄(100명)'을 증정한다.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활동도 펼친다. JW그룹의 임직원 학습 플랫폼인 'JW 러닝 클라우드(Learning Cloud)'에 4월 도서로 A형 혈우병을 앓고 있는 박현묵 번역가의 이야기가 담긴 '아프기만 한 어른이 되기 싫어서'를 등록했다.


◆딥노이드, AI X레이 영상자동판독으로 보안시장 진출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가 한국공항공사와 공동개발한 인공지능(AI) X-ray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을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AI X-ray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은 딥노이드와 한국공항공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최신 보안솔루션으로 공항에서 사용하는 항공보안용과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업보안용으로 개발된 AI솔루션이다. 항공보안용 AI솔루션은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총기류, 도검류, 폭발물 등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빠르게 탐지할 수 있으며 도검류 및 라이터 등의 특정 품목에 대해서도 높은 정확도를 나타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