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펄어비스가 미국 AI 반도체 기업 AM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붉은사막'의 게이밍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AMD의 최신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기반으로 게임의 몰입감과 그래픽 수준을 높여갈 계획이다.아울러 프로모션, 쇼케이스 등 다양한 출시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500일 기념 이벤트
넷마블이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어라이즈' 출시 500일을 맞아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500일 축하! 출석 선물' 이벤트가 오는 23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접속만 해도 ▲[전설] 스킬 룬 선택 상자 ▲500일 기념! 스킬 룬 초월석 선택 상자 ▲골드 등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아티팩트 재구성 이벤트'를 통해선 전설 등급 이상 및 5강화 이상 아티팩트를 선택해 강화를 0단계로 초기화할 수 있다. 0단계로 초기화된 아티팩트는 다시 강화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도 개최된다. 이용자들은 원하는 메인 옵션과 서브 옵션을 직접 선택해서 아티팩트를 제작할 수 있다.
◆NHN '한게임 섯다&맞고', 10월 10일까지 독도 기부 이벤트
NHN의 자사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가 10월10일까지 독도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독도 기부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금액의 10%를 적립, ㈔대한민국독도협회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독도 기부 상품은 ▲게임 머니 61억쩐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독도 화투패 세트로 구성됐으며, 구매자에게는 10월 23일 스페셜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게임·e스포츠 서울' 참가…19~21일 DDP서
네오위즈가 오는 19~2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게임·e스포츠 서울(GES)'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서울시가 주최,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게임·e스포츠 축제다. 네오위즈는 행사 현장에 인디게임을 주제로 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시연대를 운영한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 ▲산나비 외전 : 귀신 씌인 날 ▲안녕서울: 이태원편 ▲킬 더 섀도우 등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게임 플레이 ▲스팀 위시리스트 추가 ▲설문조사 참여 등 미션을 모두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키링, 캔뱃지 등 인디게임 굿즈를 제공한다.
◆SOOP, 서울팝콘서 스트리머 공연 선봬
숲(SOOP)이 오는 12~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팝 컬처 박람회 '2025 서울팝콘'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음악·버추얼 스트리머들의 공연 '아뮤소'와 다채로운 행사장 탐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사전 선발된 스트리머들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서울팝콘 탐방대', 스트리머 홍타쿠가 직접 개인 소장 굿즈를 판매하는 라이브 콘텐츠 '홍타쿠의 오타쿠지!', 여러 스트리머들의 개성 넘치는 'SOOP 코스프레 스트리머 촬영회' 등 부스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업비트, 페이커 브랜드 영상 공개…LCK 결승전 티켓 이벤트도
가상거래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으며, e스포츠 전설 '페이커(이상혁)'가 출연했다. 업비트와 페이커의 닮아있는 여정을 영상에 녹였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각자의 영역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는 공통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업비트는 최근 국내 1호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를 완료했다. 한편, 업비트는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LCK 결승전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댁스, GK8 커스터디 기술 도입
비댁스가 갤럭시디지털(갤럭시)의 자회사이자 기관급 커스터디 플랫폼인 GK8의 핵심 기술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콜드 월렛 ▲MPC 핫월렛 ▲규제 환경 최적화 플랫폼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국내 기관 투자자는 보안·거버넌스·운영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갤럭시 인프라와 통합된 기관 전용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객은 비댁스의 내부 통제 시스템 내에서 안전하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댁스는 향후 GK8의 토큰화 기술을 활용해 스테이블코인, 토큰증권(STO) 등 프로젝트를 금융기관급 거버넌스 및 규제 준수 통제 하에 발행·관리할 계획이다.
◆빗썸, 이화여대서 금융권 채용설명회
빗썸이 지난 11일 이화여대 ECC홀에서 열린 '금융권 기후리스크 관리 국제 콘퍼런스' 부대 행사 '대학생 대상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대가 공동 주최하며, 가상자산거래소를 포함한 은행·증권사 등 18개 주요 금융사가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빗썸은 상담 부스에서 현직자와 학생 간 일대일 면담을 통해 빗썸과 가상자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빗썸 대형 팝콘과 특별 굿즈를 선물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