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25.06)
에이피알 앱 '에이지알',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돌파
권녕찬 기자
2025.06.19 09:45:42
전년比 205% 증가…해외 사용자 비율 64% 차지
모바일 앱 통한 디바이스 컨트롤 화면 이미지. (제공=APR)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APR)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코스피 상장사 에이피알은 자사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지난 5월 말 기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205%가량 증가했다.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사용자 경험 강화 등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게 에이피알 측 설명이다.


에이지알 앱은 2022년 3월 출시 이후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자 맞춤형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블루투스를 통해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메디큐브 에이지알 2세대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 이력 관리, 단계 조절, LED 컬러 커스터마이징 등 개인별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 구성이 가능하다.


2023년 4분기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앱을 전면 개편하고 현재와 유사한 레이아웃 구조를 갖춘 에이지알 2.0 버전을 선보였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7배 증가해 현재 23만명을 넘어섰다. 2024년 6월부터 8월 사이에는 한국,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하며 글로벌 이용자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 모델에 장원영 발탁 에이피알, 신제품 '부스터 진동 클렌저' 출시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 400만 돌파 에이피알, K-뷰티 인기에 '유럽 판로 확대' 주력

앱 내 사용자 커뮤니티 기능도 대폭 확대했다. 뷰티 디바이스 활용 팁과 루틴을 공유하는 '메디큐브톡', 다양한 뷰티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하는 '에이지알 TV' 등 콘텐츠 중심의 서비스를 추가해 사용자 간 소통과 참여를 높였다. 앱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메디큐브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상품권은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실질적인 사용자 혜택도 강화됐다.


글로벌 사용자 비중도 두드러졌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5월말 기준 전체 MAU 중 해외 사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64%다. 국내 사용자 비율인 36%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메디큐브 뷰티 디바이스의 해외 판매가 확대되면서 앱 역시 다양한 국가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재 에이지알은 2023년 하반기 미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등 80여개국에 앱 서비스를 확장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는 메디큐브 디바이스 사용자의 긍정 경험을 디지털로 확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기능, 사용자 경험 전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이 더 손쉽고 효과적으로 홈 뷰티 케어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KB금융지주1(25.06)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