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에이피알, '美블프 시즌' 300억 역대급 매출
권녕찬 기자
2024.12.11 09:39:23
전년대비 27배 급증…올 3Q 미국 전체 매출 70% 3주만에 달성
에이피알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 라인업. (제공=APR)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사상 최대 성과를 냈다. 코스피 상장사 에이피알은 지난 11월부터 12월 초 사이 진행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약 3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올해 3분기 미국 시장 전체 매출액의 70% 이상을 프로모션 시즌에만 거둔 역대급 성과다. 세부적으로는 아마존에서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홈 뷰티 디바이스의 실적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프로모션 대비 무려 약 27배(2343%) 성장을 이뤘다.


매출 성과 외에도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메디큐브는 미국 아마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는 모습도 보였다고 밝혔다. 메디큐브는 K뷰티 브랜드로는 드물게 제품군이 아닌 '메디큐브'라는 브랜드명이 검색어 상위로 오른 데 이어 10개 이상의 제품 카테고리 랭킹 진입으로 K뷰티 브랜드 중 산하 제품을 가장 많이 카테고리 순위에 올렸다.


여기에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 프로'는 이번 아마존 행사 기간 내 토너&화장수(Toners&Astringents) 카테고리와 주름&항노화 디바이스(Wrinkle&Anti-Aging Devices) 카테고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콜라겐 젤리 크림, 나이트 랩핑 마스크 등도 각 카테고리 내 상위 카테고리에 노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의 글로벌 지향 사업 전략과 제품력, K-뷰티를 향한 인기, 미국 유통 시장의 온라인 재편 등이 맞아 떨어지며 역대급 블랙프라이데이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향후 온라인 유통 전략과 마케팅 전략 혁신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600억 규모 자사주 소각 에이피알, 2025년 글로벌 인재 채용 에이피알, 홍콩 발판 中·동남아 공략 '가속' '고'냐 '스톱'이냐…브이티, 수소사업 재정비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