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CJ올리브영, 내달 6일까지 '셔터브리티' 3기 모집 外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2024.05.22 12:52:27

 ◆CJ올리브영, 내달 6일까지 '셔터브리티' 3기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CJ올리브영이 6월 6일까지 올리브영 모바일 앱 '셔터(Shutter)'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셔터브리티(Shutterbrity)' 모집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셔터는 2023년 10월 CJ올리브영이 출시한 앱인앱(App-in-App) 서비스다.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작성자와 팔로어 간 소통하는 일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CJ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서 최대 300명의 셔터브리티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회원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올리브영 모바일앱으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셔터 게시물을 1건 이상 올리면 된다. 대상자 발표는 6월 이후 진행된다. 이번 셔터브리티 3기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 간 활동한다. 셔터브리티로 선발된 회원에게는 CJ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동 포인트가 매달 지급된다. 장차 영향력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로 성장하도록 정기적인 교육·강연을 운영하며 일부 우수 셔터브리티에게는 CJ올리브영이 운영하는 광고 캠페인에서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홈플러스, AI최저가격으로 물가안정 동참…최대 50% 할인


홈플러스가 높아지는 외식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신선식품 등 각종 먹거리를 인공지능(AI) 최저가격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23일~29일까지 실시한다. 홈플러스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의 'AI최저가격' 제도를 통해 매주 선정한 핵심 상품들을 업계 최저가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새벽수확 양상추(통)', '캐나다산 냉동 만능 우삼겹(800g)', '완도 전복(특대)', '흰다리새우(마리)'를 모두 반값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보먹돼(전품목)'는 멤버십 특가로 최대 50% 할인하고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은 행사 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다. '흑미 수박', '애플 수박' 등 다양한 이색 수박과 연관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수박 유니버스'도 진행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수박(전품목, 통)'을 각 5000원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사이다 특가'도 23일부터 7일간 열린다. 델리 코너의 효자상품인 '당당치킨(4종, 통)'은 6990원부터 준비했다. '홈플식탁 통통유부초밥(9입)'과 '지금한끼 제육에그참치·불고기크래미붉닭 유부초밥' 모두 멤버십 특가로 20% 할인한다.


◆코웨이, 프리미엄 소형 안마의자 비렉스 '마인 플러스' 론칭

관련기사 more
노랑풍선, '일본 오사카&큐슈' 신규 상품 출시 外

코웨이가 프리미엄급 소형 안마의자 비렉스 '마인 플러스(MC-B02)'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2년 12월 출시한 소형 안마의자 마인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콤팩트한 사이즈는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에 보다 강력해진 안마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특히 그간 소형 안마의자에서는 볼 수 없던 하체 특화 안마 시스템을 탑재해 안마의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하체 안마에 특화된 '레그 컨버터블'이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원하는 다리 부위를 강력하게 마사지한다. 여기에 제품 하단부에는 발바닥 롤러 마사지와 발등 에어 마시지 기능을 탑재해 허벅지부터 발끝까지 하체 전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나아가 사용자의 어깨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안마감을 선사한다. 어깨 감지 센서가 사용자의 어깨 높이와 위치를 인식하고 신체와 밀착감을 높여 보다 정교한 사용자 맞춤 안마를 제공한다.


◆코스맥스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 구축


코스맥스가 약 3년간의 연구 끝에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조색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제품 측색법 정립 ▲측색 값 데이터화 ▲데이터 처리 AI 모델 개발 ▲연구 개발 플랫폼 내 적용 과정을 거쳐 신규 조색 AI 시스템을 본격 도입했다. 조색 작업은 원하는 색상이 구현될 때까지 색소 종류·함량 등에 변화를 주며 색을 맞추는 과정이다. 메이크업 제품 개발 과정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연구원의 주관적인 판단과 경험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숙련도에 따라 업무 효율이 좌우된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은 인간의 눈으로 지각할 수 있는 모든 색상값을 데이터로 변환함으로써 색상의 차이를 수치화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연구원이 직접 실험을 거치지 않아도 새로 설계하는 처방의 색상을 예측할 수 있다. 수년간 누적된 메이크업 제품들의 색상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한 점도 특징이다. 기존 생산 제품과 신규 설계 제품 간 색상을 비교하거나 원하는 색상 조합과 가장 유사한 색상의 제품 검색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선봬


이디야커피가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 등 생과일 음료 3종을 23일부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생과일 본연의 맛을 살린 달콤하고 시원한 매력으로 매년 출시마다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이목을 끌었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고품질의 수박을 갈아 넣어 수박 고유의 달콤함과 청량함을 즐길 수 있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방울토마토를 통째로 갈아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을 주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올해는 생과일 음료 새로운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 젊은 세대들 중심으로 '전통'과 '복고'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여름철 대표 전통 음료인 '식혜'를 활용한 색다른 생과일 음료를 선보인다.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는 신선한 수박과 식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다 깊은 달콤함과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은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맛' 재출시


오리온이 소비자의 적극적인 요청에 힘입어 '포카칩 스윗치즈맛'을 8년 만에 재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4년에 선보인 포카칩 스윗치즈맛은 감자의 담백한 맛과 치즈 맛이 잘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이다. 오리온은 2016년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판매를 종료했으나 이후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자 심사숙고 끝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 개발 단계에서 본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오리온 글로벌연구소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즈의 풍미를 업그레이드해 먹을수록 당기는 달콤짭짤한 생감자 스낵을 완성했다.


◆교촌치킨, 가맹점과 신메뉴 아이디어 열전


교촌치킨 운영사인 교촌에프앤비㈜가 20일 오후 판교 신사옥에서 가맹점 대상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신메뉴 '스윗 갈릭'(교촌 간장에 다진 마늘과 조청 등을 배합한 소스에 다진 마늘을 얹는 메뉴)을 제안해 심사위원 투표 결과 1등을 차지한 경북중부 오태북삼점 곽정애·김태열 점주 부부와 교촌 국내영업총괄부문의 이상로 부문장, 김용태 영업본부장, 진상범 영업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2024년 가맹점 신메뉴 공모전'은 2월 28일부터 3월 20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됐다. ▲숨겨진 맛 조합(기존 재료들을 활용한 새로운 조합) ▲신메뉴 제안(새로운 콘셉트·기존 핵심 재료 등을 활용한 신메뉴 아이디어) 등 2개 부문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80건이다. 교촌에서 가맹점을 대상으로 신메뉴 개발만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촌은 1등을 차지한 오태북삼점 외 12곳 가맹점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향후 신제품 개발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보이그룹 '트레저'와 첫 UT 협업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유명 K-POP 아이돌 그룹 '트레저(TREASURE)'와의 첫 번째 그래픽 티셔츠 콜라보레이션인 'Find Your TREASURE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Find Your TREASURE UT' 컬렉션은 트레저의 대표곡인 'BOY', '사랑해(I LOVE YOU)', '직진(JIKJIN)', '다라리(DARARI)', 'HELLO', 'BONA BONA' 등 총 6곡의 뮤직비디오와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Find Your TREASURE UT'를 위해 개발된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유니섹스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Find Your TREASURE UT'를 착용한 트레저 멤버들의 비주얼 자료가 향후 공개된다. 해당 자료에는 멤버들의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멤버들이 직접 찍은 셀카와 함께 고객을 위한 영상 메시지 등이 담긴다. 'Find Your TREASURE UT' 컬렉션은 5월 24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교원투어 여행다움,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 동참


교원투어 여행다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한다. 여행다움은 이번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서 '전북 무주 초록빛 여행 2일'과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 여행'을 각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전북 무주 초록빛 여행 2일'은 무주의 청정 자연과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덕유산국립공원 내 무주덕유산리조트에 묵으며 무주 머루와인동굴을 찾아 머루로 만든 와인을 다양하게 시음해 볼 수 있다. 동굴 내부 포토존에서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미식에서도 뛰어난 구성을 자랑한다. 민물고기로 만든 어죽과 빙어를 튀긴 후 고추장 양념을 곁들인 도리뱅뱅을 맛볼 수 있다.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 여행'은 강화역사박물관과 초지진, 고인돌, 광성보, 전등사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한국사 전문 교사가 동행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한다. 여행다움의 여행가는 달 캠페인 상품은 다음 달 30일까지 G마켓 지역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 'N32 신세계 대구점' 신규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7층에 팝업 형식으로 선보이는 이번 매장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 소비자들과의 접점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 신세계 대구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등 N32 전 라인업은 시몬스의 신제품 프레임 매니티와 아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 '린넨'을 적용했다. 아이슬란드 씨셀은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는 비건 소재로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했다. 여기에 통기성이 뛰어난 식물성 소재인 린넨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쿠팡, 인기 글로벌 브랜드 상품 최대 70% 할인


쿠팡이 26일까지 '쿠팡수입 여름 준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해외 생활가전과 홈인테리어 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하이센스(Hisense)의 신모델 TV를 단독 직수입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이센스의 신모델 '4K Mini LED TV'(55·65·75인치)와 '4K UHD TV'(65인치)가 있다. MiniLED TV는 독자적 ULED 기술을 가지고 기존의 MiniLED TV 대비 보다 선명한 색상 표현과 정확한 명암 대비를 제공한다. MiniLED와 UHD 두 모델 모두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두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와우회원이면 추가 쿠폰으로 '4K Mini LED TV' 75인치 스탠드 형을 120만원 대에, '4K UHD TV' 65인치 벽걸이형을 57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글로벌 브랜드 TCL의 상품도 준비했다. 'Mini LED 4K(85인치, C845)' 스탠드형을 190만원 대에 선보인다. '게이밍 QLED TV(65인치, C745)'는 90만원대에 판매한다. 23~26일까지는 처음으로 미국 피규어 제작회사 '펀코(Funko)'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방탄소년단·마블·디즈니 등 인기 피규어를 신규 론칭 기념으로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웅진씽크빅, 전북지역 '늘봄학교 AI코스웨어' 사업 운영


웅진씽크빅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실시하는 '늘봄학교 AI코스웨어' 교육사업에 자사 AI 전과목 학습 콘텐츠 '웅진스마트올'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방과 후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AI 기반의 돌봄·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늘봄학교 AI코스웨어'를 도내 지역교육청과 함께 추진하고 최적의 개인 맞춤형 AI 코스웨어로 웅진스마트올을 선정해 해당 콘텐츠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익산시·고창군 3개 지역 초등학교에 제공한다. 웅진스마트올은 방문·원격수업으로 다져진 복합관리 역량과 전용 학습관리 페이지를 통해 교육자의 효과적인 학습 지도를 지원하고 학생의 공부 효율을 높인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늘봄학교 AI코스웨어 사업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공교육현장에 자사 AI 학습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과의 소통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