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에프세미, LED사업부 '알에프엘이디'로 물적 분할
박기영 기자
2023.08.10 08:56:31
"분할 통해 이차전지·반도체 각 법인 사업 집중"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알에프세미가 기존 반도체 사업과 신규로 추진 중인 이차전지 사업에 각각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회사 분할을 결정했다.


알에프세미는 다음달 19일 임시주총을 열고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사업부를 별도 법인으로 분할한다고 10일 밝혔다.


분할된 LED 조명사업은 신설법인 '알에프엘이디(RFLED)'가 맡고, 알에프세미가 비상장 법인 알에프엘이디를 100% 지배한다.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와 LED 사업부 간의 별다른 시너지가 없고, 신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이번 물적분할을 진행했다"며 "각 법인이 보유한 강점을 극대화해 기업가치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알에프세미, 인도네시아 정부 LFP 배터리 공급 MOU 알에프세미, LFP 배터리 본격 생산 尹 폴란드 방문 89개 기업·기관 동행 外 진평전자 LFP 배터리 국내 판권 이전 마무리

이어 "최대주주 변경 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적, 정책적 방안을 고려 중"이라며 "재무구조 안정화 후 경영 효율화를 위해 알에프엘이디의 물적분할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알에프세미는 지난 6월 최대주주가 진평전자로 변경됐다. 이후 반도체 소자 사업을 기반으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사업에 진출했다. 7월에는 관계사 산시란완진평 생산법인이 알에프세미에 이차전지 생산기지로서 LFP 배터리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