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에프세미, LFP 배터리 본격 생산
박기영 기자
2023.07.13 15:46:25
"실적 반영 전망...국내 패키징 공장 신설 추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알에프세미는 13일 관계사 산시란완진평 생산법인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산시란완진평은 고배율 특성을 갖춘 원통형 32700규격 LFP 배터리 제조 기업이다. 지난 4월 알에프세미의 최대주주로 올라온 진평전자와 리튬인산철 배터리 판권 양도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최소 5000만셀에서 최대 1억셀을 공급하기로 했다. 알에프세미는 지난달 진평전자의 LFP 배터리 판권을 이전받았다.


회사 측은 이번 양산 준비를 위해 박광희 알에프세미 사장이 중국 공장을 방문하고 시설 검수 및 성능 확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박 사장은 1994년 세방전지에 입사해 2015년 대표이사까지 역임한 배터리 전문가다.


산시란완진평의 LFP 배터리는 재용 진평전자 대표를 필두로 김재석 개발 이사 등의 한국 기술진이 개발부터 양산까지 담당했다. 현재 알에프세미를 통해 국내외 잠재적 수요처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알에프세미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실제 배터리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이드 인 코리아 (Made in Korea)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체 국내 배터리 패키징 공장 신설도 계획 중으로, 내부적으로 실적 퀀텀 점프를 전망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신기술 개발과 뛰어난 성능의 LFP 출시를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에프세미, LED사업부 '알에프엘이디'로 물적 분할 저가형 배터리 찾는 중국 vs 넋놓은 한국 알에프세미, 인도네시아 정부 LFP 배터리 공급 MOU 진평전자 LFP 배터리 국내 판권 이전 마무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