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캠코, '기업구조혁신펀드' 숏리스트에 15개 PEF 선정
김진배 기자
2023.06.09 17:59:22
일반부문에 한투·SG ·키스톤 PE 등 9곳 이름 올려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9일 17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올해 처음으로 주관하는 기업구조혁신펀드의 숏리스트를 선정했다. 지원한 27개 사모펀드(PEF) 운용사 중 15곳이 이름을 올렸다. 최종 운용사는 5곳이 선정된다.

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캠코는 최근 기업구조혁신펀드에 지원한 운용사 중 서류심사에 합격한 곳들을 대상으로 숏리스트를 선정해 개별 통보했다. 이들은 향후 일반부분 3곳, 루키부문 2곳 등 총 5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일반부문에서는 과거 운용 경험이 있는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SG프라이빗에쿼티를 비롯해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 유진자산운용, 큐리어스파트너스, 에버베스트파트너스-코람코자산운용, 파인트리자산운용 등 9곳이 이름을 올렸다. 일반부분에는 제이커브인베스트먼트-디케이파트너스, 베어스톤파트너스 등 6곳이 이름을 올렸다.


숏리스트로 선정된 이들은 오는 15~16일 정성평가(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이달 중으로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캠코, '기업구조혁신' 블라인드펀드 결성 완료 DK파트너스, 전기차社 '디피코'에 주목한 이유 '800억' 2차 혁신성장펀드, 서류심사 전원 통과 '기업구조혁신펀드' 운용사, 한투·SG·우리PE 낙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