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농협은행, 부행장 절반 교체…소비자 보호·생산적 금융 강화
한진리 기자
2025.12.23 16:51:45
금융소비자보호에 박장순 부행장…기업금융에 엄을용 부행장
NH농협은행 사옥. (출처=NH농협은행)

[딜사이트 한진리 기자] NH농협은행이 부행장 50% 이상을 교체하는 큰 폭의 인사를 단행했다.


NH농협은행은 조직의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체계를 본격 가동하기 위해 16명의 부행장에 대한 업무분장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전체 부행장 중 절반이 넘는 9명을 전격 교체하는 대대적 인적쇄신을 실시하며 '실효성 있는 고객 보호'와 '현장 밀착형 기업 지원'을 강조했다.


우선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내 소비자보호부에 박장순 부행장을 선임했다. 박 부행장은 영업점 현장경험과 감사부서의 실무 경력을 골고루 갖춘 인물이다. 소비자보호 기조 강화 속에서 고객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제도적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농협은행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NH농협금융그룹

기업금융 부문 내 기업성장지원부, 대기업고객부, 외환사업부를 총괄하는 역할은 엄을용 부행장이 맡는다. 엄 부행장은 풍부한 영업점 경험을 갖춘 현장 전문가로 생산적 금융 기조에 맞춰 신속한 의사결정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소·중견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분장을 통해 소비자 보호와 생산적 금융을 양 축으로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주식회사 엘지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