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컴투스가 대학생 대상 직무 탐색 프로그램 '컴투스 멘토링 스쿨'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업계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해 게임 산업과 각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는 27일부터 오는 11월6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정자 발표는 오는 11월13일이다. 5학기 이상 수료자 중 2027년 2월까지 졸업이 가능한 대학생이라면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획,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아트, 사업, 마케팅 직군 외에도 AI와 TA(Technical Art) 분야까지 확대해 총 8개 직무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특히 컴투스는 지난 3월 AI 전략조직인 'AX HUB'를 출범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오는 11월20일 온라인 커리어 특강과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고 11월21일에는 컴투스 본사에서 지원 시 선택한 관심 직무에 따라 최대 2개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지스타 2025 참가
네오위즈가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이 오는 11월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은 본편 '산나비'의 인기 캐릭터 '송 소령'이 로봇 폐기장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사건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네오위즈는 지스타 BTC(일반 참관객) 1전시장 내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의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시연대를 통해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시연자를 대상으로 공식 캔뱃지와 포토카드 등 굿즈를 제공하는 인증,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MSI의 게이밍 모니터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 개최
데브시스터즈가 러닝 액션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e스포츠 대회 '월드 챔피언십 2025'를 지난 25~26일 양일간 오프라인 본선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전 세계 팬들과 캐주얼 e스포츠의 재미를 함께 나누는 무대로 올해 월드 챔피언십을 처음 선보였다. 지난해 국내 유저들의 참여로 이뤄진 '쿠림픽 2024'에 이어 국내외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확장한 월드 챔피언십 2025를 통해 글로벌 축제로 확장했다. 이번 본선에는 지난 9월 치열한 지역 예선을 뚫고 올라온 8명의 한국과 대만, 태국 선수들이 첫 번째 세계 챔피언의 타이틀을 두고 격돌했다. 지난 26일 4강에서 정호 선수를 상대로 깔끔하게 3연승을 거둔 쿠크시 선수와 chuang tim 선수에게 첫 세트를 넘겨줬지만 분위기를 역전시킨 김건우 선수가 결승에 올랐다. 쿠크시 선수가 3, 4세트를 압도하면서 최종 우승했다.
◆숲,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20' 성료
숲(SOOP)이 지난 26일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진행한 e스포츠리그 'Google Play ASL 시즌20' 결승전 결과, 박상현(soma)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결승전에서 두 선수는 '생애 첫 ASL 우승'이라는 숙명의 타이틀을 두고 맞대결을 펼쳤다. 장윤철은 지난 시즌5과 시즌8 결승전에서 각각 정윤종과 이영호에게 고배를 마신 후 6년 만의 결승에 진출했다. 박상현도 지난 시즌10 결승전에서 김명운에게 아쉽게 패한 후 5년 만에 재도전에 나섰다. 1세트에서는 박상현이 상대의 섬 지역을 드랍과 공중 유닛으로 지속해서 견제하면서 피해를 주면서 선취점을 가져왔다. 박상현은 2세트에서도 기세를 몰아 히드라리스크 물량을 동원해 프로토스의 포톤 캐논이 채 완성되기 전 절묘한 타이밍 러시로 연승을 따냈다. 장윤철이 3세트와 5세트 반격에 나서기도 했지만 박상현이 4세트와 6세트를 모두 따내면서 최종 우승했다.
◆넷마블 뱀피르, 신규 서버 '던컨' 오픈
넷마블이 MMORPG '뱀피르' 신규 서버 '던컨'을 지난 2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던컨 서버는 스트리머들의 활동이 없는 일반 서버다. 넷마블은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출석 보상으로 '1000만골드', '희귀 형상 및 탈것 소환 선물 상자', '던컨의 희귀 장비 풀세트' 상자 등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접속 1일차부터 신규 부스팅 아이템 '던컨의 성장 지원 메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2월17일까지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 20% 추가 버프를 획득하게 된다. 이 밖에도 8주간 진행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영웅 형상 및 탈것, 영웅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위대한 서약 영웅의 길' 이벤트와 영웅 형상과 탈것 소환권, 트리니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쉬마의 특명 영웅의 서약'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비댁스, '1DAY 아이디어톤' 부산 벡스코서 성료
비댁스(BDACS)가 지난 26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비댁스 1DAY 아이디어톤(1DAY IDEATHON)'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부산 지역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아발란체, 폴리매쉬, GK8 by galaxy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실제 멀티체인 인프라 위에서 아이디어를 구현할 기회를 제공했다. 본선에는 총 20여팀이 진출했다. 부산의 무역 서류를 블록체인 '토큰'으로 전환해 기관급 커스터디로 안전하게 보관•신속 정산하는 플랫폼을 제안한 'Triangle', 멀티체인 DEX 거래 최적 비용을 투명하게 보여주는 셀프 커스터디 수수료 계산기 '콴투스(Quantus)', 외국인 전용 원화 결제 인프라 플랫폼 'NextWave Busan', 스테이블코인 기반 송금 결제 시스템 '티엑스미', 멀티체인과 USDC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외국인 근로자 자동 송금 시스템 'ChainBridge', 외국인 전용 원화 결제 인프라 플랫폼 'WTK(World To Kor)', 다이나믹 NFT 기반의 관광 멤버십 플랫폼 '메멘토큰', 그리고 Pre TSO 솔루션을 제시한 '스파클'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다.
◆코빗, 인증 방식에 '신한인증서' 도입
코빗이 고객확인 절차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신한은행의 '신한인증서'를 본인인증 방식으로 추가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확인(KYC) 과정에서 기존 휴대폰 본인인증 외 신한인증서를 인증 수단으로 새롭게 선택할 수 있다. 금융권에서 폭넓게 사용되는 신한인증서를 도입함으로써 고객 경험 개선과 금융 보안성 강화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코빗은 고객확인 절차의 신뢰성을 높이고 이용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신한은행과의 기술 협력도 이 과정 중 하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