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LG생활건강이 향후 3년간 보유 중인 자사주를 전량 소각할 계획이다. 아울러 뷰티·HDB(홈케어 및 데일리뷰티)·음료 등 사업경쟁력을 확보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주주환원강화 ▲실적 개선 ▲지배구조 추가 개선 등을 골자로 한 '기업가치제고 계획'을 22일 공시했다. 우선 주주환원 강화 방안으로는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 보통주 95만8412주와 우선주 3538주를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이는 발행 주식 수 대비 각각 6.1%, 0.2%로 전일(21일) 종가 기준 3014억원 규모다.
또한 LG생활건강은 2025년 지급분부터 배당성향을 30% 이상으로 상향 조정한다. 이 회사는 지난 5년간 평균 20% 중후반 수준으로 배당성향을 유지해왔다. 특히 내년부터 연 1회 정기배당 외에 중간배당을 실시하고 '선 배당액 확정-후 배당기준일 설정' 방식을 도입해 예측가능한 배당정책으로 주주 권익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 가이드라인 기준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도 현행 80%에서 87%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 2030년까지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률(지난해 7% 수준)도 10%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인수합병(M&A) 등 추가적인 성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목표 달성을 위한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뷰티사업의 경우 '더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명품 화장품의 위상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북미 사업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HDB(홈케어 및 데일리뷰티)사업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사업을 확대한다. 음료(리프레시먼트)사업은 비용의 합리화를 통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규 카테고리 진출로 매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이와 관련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기업가치 제고 계획은 안정적인 이익과 지속적인 현금창출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사주 소각 및 배당성향 제고에 나선 것"이라면서 "향후에는 뷰티·HDB·음료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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