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삼성·LG 전시관 방문
독일 베를린=신지하기자
2024.09.09 08:25:45
IFA 100주년 기념 차원인듯…현직 총리 방문은 18년 만
(왼쪽부터) 김만영 삼성전자 독일법인장 부사장, 프란치스카 기페이 베를린 상원의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카이 베그너 베를린 시장,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제공=삼성전자)

[독일 베를린=신지하기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6일(현지 시간)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 마련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전시관을 방문했다.


이날 숄츠 총리는 우선 카이 베그너 베를린 시장과 프란치스카 기페이 베를린 상원의원 등과 함께 삼성전자의 전시관을 찾았다. 그는 이곳에서 '모두를 위한 AI'에 대한 설명과 AI 홈 컴패니언 로봇 '볼리'를 체험하고, '비스포크 AI 콤보' 등 삼성전자 제품을 살펴봤다.


6일 조주완 LG전자 CEO가 숄츠 총리에게 '공감지능으로 새롭게 그려내는 AI홈'을 주제로 한 LG전자 전시장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전자 조주완 CEO,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카이 베그너 베를린 시장, 프란치스카 기페이 베를린 상원의원. (제공=LG전자)

이어 숄츠 총리는 보쉬와 지멘스, 밀레 등 독일 기업 전시관을 방문했으며, 이후 LG전자 부스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조주완 LG전자 CEO는 숄츠 총리에게 '공감지능으로 새롭게 그려내는 AI홈'을 주제로 한 자사 전시장을 소개했다.


독일 현직 총리가 IFA 전시장을 찾은 것은 2006년 이후 18년 만이다. 이번 방문은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IFA를 기념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IFA 개막 전야제에서 숄츠 총리는 AI를 비롯한 첨단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일상속 'AI홈' 사업 본궤도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