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리뉴얼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는 대대적인 캠페인과 함께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해 글로벌 식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2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 위치한 채빛섬에서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을 개최한다. 새 모습을 환하게 밝혀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아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10m 크기의 초대형 달 조형물을 한강에 띄울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여럿이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떡볶이·통새우만두·붕어빵·김말이 등으로 구성된 K-스트리트 푸드와 피크닉 매트와 에어배드를 제공한다.
◆SI 델라라나, 여름 리조트 컬렉션 론칭

국내 올드머니룩의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여성복 델라라나(DELLA LANA)가 이달 여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우아함의 재정의(Elegance Redefined)'를 주제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실크 코튼 슬립 드레스'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맥시 기장의 원피스로 청량한 실크 코튼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가볍게 착용 가능하다. '플리티드 데님 플레어 스커트'는 이탈리아 알비아테(Albiate) 사의 100% 리오셀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출시한다. '스트라이프 패턴 라피아 백'은 스페인 라피아 메쉬 원단으로 제작된 빅 사이즈 토트백이다. 나무 손잡이와 같이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감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글로시 레더 웨지 뮬'은 부드러운 소가죽으로 만든 웨지 굽 형태의 뮬(슬리퍼 형태의 여름 샌들) 슈즈다. 델라라나의 여름 리조트 컬렉션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구氏반가' 신제품 4종 출시…프리미엄 라인 강화

아워홈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씨)반가'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경상도식 문어탕국 ▲황금팽이 소고기 육개장 등 국탕류 2종과 ▲진주식 육전 물냉면 ▲진주식 육전 비빔냉면 면류 2종까지 총 4종이다. 먼저 '경상도식 문어탕국'은 탕국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진하게 우려낸 사태양지 육수에 소고기, 해산물 등의 재료가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황금팽이 소고기 육개장'은 풍성한 재료들을 담아 풍미를 살린 프리미엄 육개장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로 데워먹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넣고 5분간 끓여주면 된다. '진주식 육전 물냉면'과 '진주식 육전 비빔냉면'은 모두 홍두깨살에 부드러운 계란옷을 입혀 수제 소고기 육전을 곁들였다. '진주식 육전 물냉면'은 황태와 밴댕이 등 각종 해산물로 우려낸 육수와 사골 육수가 더해진 감칠맛이 특징이다. '진주식 육전 비빔냉면'은 사과, 배 등 각종 과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 숙성시킨 양념장을 활용했다.
◆파리바게뜨, '애플 망고 빙수' 선봬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열대과일 애플 망고를 풍성하게 올린 '애플 망고 빙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 망고 빙수'는 겹겹이 곱게 갈린 망고 얼음에 우유와 연유로 부드러움을 더하고 상큼달콤한 애플 망고를 가득 올린 제품이다. 여기에 바삭하게 씹히는 코코넛칩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애플 망고를 활용해 달콤하고 이국적인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애플 망고는 사과처럼 껍질이 붉은 열대과일로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곱게 갈아낸 폭신한 우유 얼음에 아삭한 식감의 노란 복숭아와 말랑하고 쫄깃한 나타드 코코를 토핑으로 가득 얹은 '복숭아 와르르 빙수'와 우유 얼음에 달콤한 팥과 쫄깃한 인절미 떡을 얹은 '통단팥듬뿍 우유 팥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G마켓, 판매자 대상 '풀필먼트' 전용 사이트 오픈

G마켓과 옥션이 판매자 대상 풀필먼트 전용 사이트를 오픈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풀필먼트 사이트는 G마켓과 옥션이 운영하고 있는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정보를 한 자리에 담은 종합 소개 채널이다. 기존 G마켓과 옥션 사이트와 판매자 관리 사이트(ESM PLUS) 등을 통해 단편적으로 제공하던 스마일배송 정보를 모아 판매자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배송 상온센터와 저온센터 정보 제공은 물론 서비스별 요금 계산기를 도입해 판매자가 간편하게 예상 비용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배송 바로 가입과 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페이지 상단의 '입점신청'을 통해 스마일배송 바로 가입이나 스마일배송 입점 신청을 하면 된다. 스마일배송과 관련된 각종 파생 서비스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풀필먼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마트·슈퍼, 가성비 견과류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달 15일부터 전 점에서 '공구핫딜 구운 점보 피스타치오(500g)'와 '공구핫딜 구운 캐슈넛(700g)'을 재출시해 9990원에 균일가로 판매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기존 인기 상품이었던 '구운 피스타치오(300g)'와 '구운 캐슈넛(500g)'의 용량과 가격을 개선한 상품으로 기존에 선보인 것과 비교해 용량은 200g 많고 100g당 단위 가격은 최대 40% 이상 저렴하다. 롯데마트·슈퍼 견과 MD(상품기획자)는 이번 견과류의 가격 메리트를 높이고자 '원물 직소싱'과 '사전 계약'을 진행했다. 피스타치오의 경우 최근 고환율로 인해 수입산 원물의 가격이 상승한 것을 감안해 미국 피스타치오 산지와 직접 소통해 직소싱을 진행함으로써 판매가를 낮췄다. 캐슈넛은 베트남 산지와 올해 초 약 40톤 물량의 캐슈넛 매입을 확정 짓는 사전 계약을 진행했다. 특히 '공구핫딜 구운 점보 피스타치오'는 기존에 취급한 '구운 피스타치오'와 비교해 원물의 크기가 20%가량 커 견과류의 씹는 식감을 극대화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온로스팅 아몬드·캐슈넛'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저온로스팅 견과 2종(아몬드·캐슈넛)'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저온로스팅 아몬드(300g,8900원)'·'저온로스팅 캐슈넛(300g,9900원)'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풍미를 극대화하는 저온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신선함을 유지하고 영양성분은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200℃가 넘는 온도에서 진행되는 로스팅이 아닌 150℃의 온도에서 장시간 천천히 로스팅 하기 때문에 견과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단백질은 그대로 보존했다. 또한 로스팅 후 즉시 냉각 처리하여 견과의 산화를 방지하고 신선함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포장재를 사용하여 질소 충전·진공포장을 통해 품질은 유지하고 로스팅 견과의 풍미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브자리, 주거환경 개선 필요한 아이들에 침구세트 기부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해 침구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에 주거공간 시공과 가전·가구·생활용품 등을 지원해 깨끗한 보금자리를 되찾아 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이브자리를 포함한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 5개 기업이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과 완주군 지역 아이들을 위해 도배장판 시공과 가전제품·가구·침구세트 등을 지원했다. 이브자리는 2021년부터 본 캠페인에 참여해 아이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침구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순수 식물성 면 섬유와 진드기 접근 차단 효과의 가공 과정을 거쳐 수분 흡발산성이 특징인 침구세트를 전달했다.
◆㈜오뚜기, 1인용 사각피자 브랜드 'UNO(우노)'로 통합

㈜오뚜기가 1인용 사각피자 신제품 출시와 리뉴얼을 통해 'UNO(우노)' 피자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오뚜기의 냉동피자 브랜드명인 'UNO(우노)'는 '하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에서 따온 것으로 피자의 '으뜸'이 되는 1인분 피자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노 피자 라인업을 확대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우노 사각피자 콤비네이션'은 대중적인 플레이버인 콤비네이션을 사각피자에 적용한 제품이다. 촉촉한 생 이스트로 반죽하고 저온에서 20시간 이상 숙성시킨 도우를 사용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아울러 2016년 출시한 '사각피자 3종(치즈·불고기·고르곤졸라)'을 리뉴얼하고 '우노' 브랜드로 편입시키는 작업도 진행했다. 기존 도우를 20시간 저온숙성 도우로 변경해 부드러운 식감과 볼륨감을 살렸으며 치즈 양을 늘려 풍미를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기존 제품 리뉴얼을 통해 우노 사각피자는 총 4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4종 모두 에어프라이어 또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오비맥주, '맥주박 업사이클링 쿠킹클래스' 열어

오비맥주는 20일 임직원과 함께하는 '저탄소 ECO 한끼 맥주박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저탄소 ECO 한끼 맥주박 쿠킹클래스'는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 가루'로 피자와 김치전 등 음식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을 이끌기 위해 쿠킹클래스를 기획했다. 서울 강남구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쿠킹클래스에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홍보부문 크렉(Craig Katerberg) 부사장 등 오비맥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도 함께했다.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는 이날 클래스 강연자로 나서 직접 개발한 저탄소 한 끼 레시피를 선보였다. 버려지는 부산물을 재가공해 탄소 절감 효과가 뛰어난 맥주박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현황을 설명하는 강연으로 지속가능한 식단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내일(22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은 단 하루 SKT 고객에게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은 2만5000원~4만5000원 주문 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와 클래식 피자 모두 1만 원대에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와 SKT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달에도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나들이 가기 좋은 5월, SKT T day 혜택을 통해 50% 할인된 도미노피자와 함께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에스트라, 태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에스트라는 지난달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EAUTRIUM)'과 '왓슨(Watsons)'에도 입점한다고 21일 밝혔다. 태국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에이시카365 ▲아토베리어365 ▲리제덤365 ▲더마UV365 라인의 14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 중 주력으로 운영될 '에이시카365' 라인은 에스트라의 의약학적 경험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독자 성분을 담아내 차별화된 효능을 선사한다. 에스트라는 브랜드 공식 진출을 기념하는 현지 홍보 행사도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방콕 중심부에 위치한 뷰트리움 시암스퀘어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또한 태국 방콕 대형 쇼핑몰 중 하나인 엠스피어에서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고객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