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스톤브릿지, '신성장4.0투자조합' 2차 결성 성공
한은비 기자
2024.04.02 10:38:17
1825억원→2505억원…창사 이래 최대 규모
스톤브릿지벤처스 로소(출처=스톤브릿지벤처스 제공)

[딜사이트 한은비 기자]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스톤브릿지신성장4.0투자조합'의 규모를 1825억원에서 2505억원으로 늘렸다.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펀드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지난달 26일 결성총회를 열어 스톤브릿지신성장4.0투자조합의 2차 결성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약정총액은 1차 결성 대비 680억원 늘어난 2505억원이다.


이번 결성에는 국민연금을 비롯한 국내 은행 등 기관투자가들이 추가로 참여한다.


스톤브릿지신성장4.0투자조합은 지난해 말 한국산업은행, 한국성장금융 등 국내 유한책임투자자(LP)들에게 출자를 받아 1825억원 규모로 시작했다. 주요 투자 대상은 ▲반도체 ▲모빌리티 ▲AI·DATA ▲친환경에너지 ▲바이오헬스케어 등 딥테크 영역이다.

관련기사 more
스톤브릿지, 3개 기업 엑시트…기대감에 '두둥실' 실탄 두둑한 스톤브릿지, 올해 펀딩 '마감' 스톤브릿지, 제주맥주 지분 매각하나 '두나무 기저효과' 스톤브릿지벤처스, 매출 급감

대표 펀드매니저는 최동열 투자부문대표(CIO)다. 최 대표는 지난해 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투자금 회수(엑시트)를 비롯해 가온칩스, 수아랩 등 회사의 시그니처 딜을 다수 발굴해왔다.


핵심운용인력으로는 IT Tech·바이오 등 혁신기술 투자에 강점을 지닌 이승현 상무와 바이오·헬스케어 영역의 투자를 주도해온 김현기 상무가 함께 한다.


최 대표는 "지구환경 위협, 고령화, 인구 감소와 같은 글로벌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디지털 전환 테마에 중점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시대 트렌드에 맞게 스톤브릿지벤처스만의 새로운 투자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