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난티 앳 강남' 실적 견인할까
이소영 기자
2023.11.08 08:25:19
리오프닝 후 3분기 매출 200%↑…외국인 투숙률 35%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7일 17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난티 앳 강남' 내 수영장 시설 (사진제공=아난티)

[딜사이트 이소영 기자] 지난해 6월 오픈한 '아난티 앳 강남(호텔)'은 아난티그룹의 실적 견인차가 될까. 시장에선 일단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아난티 앳 강남이 올 상반기에 리뉴얼을 단행한 이후 매출 상승률이 눈에 띄게 증가한 데다 유커의 유입으로 외국인 투숙율도 늘고 있단 이유에서다. 


7일 아난티그룹 관계자는 "아난티 앳 강남의 경우 리오프닝(6월 19일) 이후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0% 가량 증가한 데다 외국인 투숙율 또한 35% 이상 높아졌다"며 "최근 들어선 아난티 앳 강남의 평균 객실 예약률이 90% 안팎을 유지 중이라 해당 지점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사실 아난티 앳 강남은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매출 19억원으로 작년(6월~12월 매출 69억원) 대비 72.5% 감소했고, 영업손실도 70억원을 내며 실적 반등을 끌어내지 못했다. 주차 및 부대 시설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 3월부터 6월까지 대대적 리뉴얼에 나서며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지 못했던 까닭이다. 하지만 3분기 들어서면서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고급 스포츠카들이 주차할 수 있도록 내부 시설이 부분 수리하고 호텔 내부에 부대 시설을 추가 마련한 덕분이다.


시장 역시 아난티 앳 강남이 향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우선 기존 운영 방식인 회원제가 아닌 비회원제 방식을 취하는 만큼 고객들을 폭넓게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봐서다. 아울러 최근 의료 관광을 위해 서울 강남에서 투숙하는 외국인 수가 늘어나는 데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내한도 가능해진 만큼 아난티 앳 강남이 향후 아난티그룹의 실적을 견인해주는 주요 사업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중이다.  

관련기사 more
개미들이 자사주 소각 결의?…아난티 주총 '주목' 아난티, 역대급 경영실적…분양수입 덕 톡톡 아난티, 해외 첫 진출국 싱가포르 낙점 이유는 '아난티 클럽 제주' 성공할까

시장 한 관계자는 "올해 8월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내한이 본격화된 만큼 수도권 중심부에 위치한 아난티 앳 강남의 외국인 숙박율은 지속 증가할 것이고 이는 곧 매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 관광객이 입국하면 곧 투숙 및 식음 시설 이용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쇼핑 센터 및 관광 명소 주변 호텔 실적도 증가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아난티 앳 강남의 객실 수가 109개로 아난티 힐튼 부산(311개)과 비교했을 때 약 3배 정도 규모가 작기 때문에 아난티 그룹의 실적을 견인하는 사업장이 되기 보다 아난티를 경험하게 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란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아난티 관계자는 "국내외 많은 분들이 아난티 앳 강남을 통해 아난티그룹 문화와 브랜드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며 "이달부터 피트니스 회원권 판매에 나서는 등 영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아난티 앳 강남)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