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티웨이항공, 채무상환 본격화
최보람 기자
2023.06.07 16:29:32
'20년 산은서 빌린 350억 갚아
(사진=티웨이항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티웨이항공이 영업정상화를 맞아 팬데믹 기간 불어난 부채해소에 팔을 걷어붙였다.


7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2020년 봄 한국산업은행(산은)과 수출입은행(수은)으로부터 빌린 350억원의 차입금을 지속 해소 중이다.


앞서 이 회사는 2020년 3월부터 5월까지 산은과 수은에 각각 250억원, 100억원을 차입한 이후 올해 초 60억원을 털어낸 데 이어 최근에는 190억원을 추가로 상환했다. 이에 따라 옛 모회사인 티웨이홀딩스는 티웨이항공이 빌린 채무를 보증하는 차원에서 산은에 제공한 자사 포천공장 부동산 담보계약도 이날 해지했다.


채무해소 배경에는 년 말부터 팬데믹 기간 억눌린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 2019년 이후 4년 만에 흑자경영을 달성하며 상환능력이 제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실제 티웨이항공은 올 1분기에만 연결기준 825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을 뿐 아니라 1251억원의 잉여현금흐름(FCF)을 기록했다. 이에 시장에선 티웨이항공이 유휴현금을 바탕으로 금융권 차입금 외에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도 털어내지 않겠냔 시선을 보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주가하락이 나춘호 회장 살렸다 CJ대한통운, 가상현실 안전체험관 개관 外 4년째 쌓인 결손금, 순익 시급 모기업 복귀한 오너, 재무개선 '보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