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셀트리온,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데이터 최초 공개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31 11:36:58

◆셀트리온,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데이터 최초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31일 '2023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 2023)'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악템라(Actemra, 성분명 :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 CT-P47의 국내 임상 1상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최초 공개했다. 유럽류마티스학회는 세계 최고 권위의 류마티스 질환 학회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올해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국내 건강한 피험자 318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했으며 CT-P47 피하주사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 피하주사 투여군으로 나눠 단일 투약한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CT-P47의 약동학(PK)적 동등성을 입증했다. 안전성에서도 CT-P47 피하주사 투여군이 오리지널 의약품과 유사한 결과를 보였다. 로슈(Roche)가 개발한 악템라는 체내 염증 유발에 관여하는 인터루킨-6 단백질을 억제해 염증을 감소시키는 인터루킨 제제다.


◆HLB, KRX300 헬스케어 지수 편입된다


관련기사 more

HLB가 다음달 9일 기준 한국거래소의 KRX300 헬스케어 지수에 신규 편입된다. 이로써 HLB는 FDA에 항암제의 신약허가 신청(NDA)을 완료한데 이어 헬스케어 지수에도 편입되며, 주가상승 모멘텀을 확보했단 설명이다. 실제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을 개발해 온 HLB는 지난 수년간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권에 계속 랭크돼왔고, 한때 시총 기준 2~3위에 머물러 있기도 했지만 정작 헬스케어 지수에는 편입돼 있지 않았다. 이는 지난 15년간 HLB의 주업종이 바이오가 아닌 선박건조였기 때문이다.


◆삼진제약,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마시텐 정' 출시



삼진제약은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마시텐 정(성분명:마시텐탄)'이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퍼스트제네릭으로서 오리지널 대비 경제적인 약가를 기반해 출시되는 '마시텐 정'은 추후 임상으로 지속적인 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삼진제약 '마시텐 정'은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우선판매품목허가권을 획득했고, 출시 후인 6월 1일부터 9개월간 독점적 영업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혈액을 공급하는 폐동맥의 혈압 상승으로 발생되며 우심부전, 심장 돌연사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난치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폐동맥 고혈압은 질환에 대한 낮은 인지율과 치료율로 인해 통계적 수치 외 환자까지 포함하면 국내에서만 약 6000여명이 앓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진단 검사 발전으로 질환에 대한 인지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치료제 시장도 점차 확대되는 전망을 보이고 있다.


◆JW생활건강, '링셀 클렌징 밀크' 와디즈 펀딩 534% 달성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534%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JW생활건강은 지난 2월부터 2주간 와디즈에서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 펀딩을 진행했다. 와디즈는 소비자들이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펀딩하면 목표금액 도달 시 해당 제품을 제공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JW생활건강은 소비자들에게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의 우수한 제품력을 강조하기 위해 와디즈에서 먼저 선보였다. 와디즈를 통해 신규 론칭한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개발된 밀크타입의 저자극 보습 클렌저다.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HK이노엔, 제1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



HK이노엔은 제1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은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구축하면서, ESG경영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위원회는 HK이노엔의 ESG 전략, 추진사항, 투자, 성과지표, 비재무 리스크 관리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존에는 ESG 실무협의체 및 경영진 산하의 ESG경영위원회를 통해 ESG 리스크를 관리했으나, 이번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운영을 통해 실무 조직, 경영진, 이사회의 유기적 연결로 보다 강화된 ESG 리스크 관리 감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이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는 상처 등으로 인한 피부 고민 국소 부위에 붙이는 패치형 제품이다. 제품 안에는 피부 고민 부위 크기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2가지 사이즈의 원형 패치가 총 48매 들어있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대표 색상인 진보라색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경하고, 브랜드 로고를 소비자들이 기존보다 인지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GC녹십자,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제트' 출시



GC녹십자는 최근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의 신제품인 '비맥스 제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체내 코엔자임 형태로 빠른 효과를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인 '메코발라민(Vitamin B12)'의 표준제조기준 1일 최대 함량을 함유해 신경통 완화 효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뇌 피로와 육체 피로를 동시에 개선한다고 알려진 '벤포티아민(B1)', '비스멘티아민(B1)' 등 5종의 활성비타민도 함유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호주 시드니대와 신약 개발 공동연구 MOU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신약 개발 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는 호주 시드니대학교와 혁신 신약 개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주요 파이프라인 개발 효율 증대와 신규 파이프라인 발굴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이 협약을 토대로, 시드니대의 신약 개발 이니셔티브(DDI, Drug Discovery Initiative)와 협력해 기존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R&D) 및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케미버스(Chemiverse™)'를 활용해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