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부, EDCF 통해 우크라이나 지원한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7 11:45:06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7일 11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EDCF 통해 우크라이나 지원한다…공여 협정 가서명 [주요매체]

정부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해 우크라이나를 지원한다. 기획재정부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율리아 스비리덴코 우크라이나 제1부총리 겸 경제부장관과 EDCF 차관에 관한 공여 협정을 맺었다고 밝혔다. EDCF는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을 지원하고 경제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유상원조기금으로 정부가 개도국에 장기·저리로 자금을 빌려준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우크라이나에 의약품 등을 1억달러 규모로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 2월에는 향후 1억3천만달러 규모로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美연준 인사들, '6월 금리 동결' 둘러싸고 이견 [주요매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관계자들이 6월 금리 동결 여부에 대해 엇갈린 목소리를 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연준의 대표적 매파(통화 긴축 선호) 인사는 금리를 계속 올려야 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지만, 다른 4명은 급격한 금리 인상의 충격을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준 인사들은 그동안 긴축 기조에 대해 강하게 단결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제는 인상을 멈출 만큼 금리가 높은지에 대해 분열 양상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다.


"기존 집 안팔려 못들어가"…4월 전국 아파트 입주율 67% [주요매체]

올해 4월 전국 아파트 입주율이 소폭 올랐지만, 여전히 60%대에 머무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아파트 입주율은 66.8%로 올해 3월보다 2.2%포인트 상승했다. 수도권은 73.6%에서 75.7%로 올랐고, 5대 광역시는 61.0%에서 64.4%, 기타 지역은 63.9%에서 65.1%로 전부 소폭 상승했다. 서울(76.2%→81.9%)은 5.7%포인트 올랐고, 인천·경기권(72.3%→72.6%)도 0.3%포인트 소폭 상승했다. 비수도권도 제주(68.3%→67.8%)가 소폭 하락한 것을 제외하고 전부 상승했다.


금호석유화학, 日이데미쓰코산과 바이오 원료 공급 MOU [주요매체]

금호석유화학은 일본 이데미츠코산과 바이오 스티렌모노머(SM) 공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일본의 스미토모상사는 양사 협력을 조율하고 바이오 폴리머 시장 개발을 담당한다. 이데미츠코산은 일본 2위 정유사이자 최대 SM 제조사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데미츠코산이 공급하는 바이오 SM을 사용해 주력 제품 중 하나인 고기능성 타이어용 합성고무 SSBR을 생산할 계획이다. 협력에 참여하는 회사들은 내년 말까지 구체적인 공급 방안 논의 및 생산 최적화 작업 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기업은행, '유럽 진출 거점' 폴란드 사무소 열어 [주요매체]

기업은행은 지난 16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지역에 사무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로츠와프는 LG에너지솔루션·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이 진출한 공업도시로, 이 사무소가 유럽연합(EU) 지역 진출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업은행은 기대하고 있다. 개소식에는 김성태 은행장을 비롯해 임훈민 주폴란드 대사, 폴란드 재무부 차관과 투자청장, 폴란드 진출 주요 국내 기업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폴란드 사무소 설립으로 기업은행은 13개국 60개 글로벌 영업망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증권사들 '빚투' 이자장사, 키움證 1Q 588억 벌어 外

LG전자, 항균·수용성 유리파우더 만든다…기능성소재 사업 추진 [주요매체]

LG전자가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항균 유리 파우더(유리를 분쇄해 얻는 미세한 입자)와 수용성 유리 파우더 등을 생산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독자적인 유리 조성 설계기술과 가전제품 실사용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항균 성능을 갖는 유리 파우더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항균 유리 파우더는 플라스틱, 섬유, 페인트, 코팅제 등 다양한 소재를 만들 때 첨가하면 항균·항곰팡이 성능을 갖출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실제로 항균 소재는 코로나 이후 수요가 급증해 헬스케어, 포장, 의료, 건축자재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소재에 적용되며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상계5구역, 최고 33층 2042세대 아파트 건립 [주요매체]

서울 노원구 상계5구역에 최고 33층 2천42세대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선다고 서울시가 17일 밝혔다. 서울시는 16일 열린 제4차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상계5재정비촉진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을 조건부 가결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상계5구역에는 연면적 약 29만㎡, 지상 33층 높이의 공동주택 2천42세대(공공주택 349세대 포함)가 들어서고 공공시설인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요양시설이 지어질 예정이다. 노원구에서 추진하는 당현천 하천복원사업과 연계해 수변의 감성을 느끼면서 문화, 휴식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수변공원도 조성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