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어부산, BIE 실사단 전용기 띄우며 '임무 완료'
이세정 기자
2023.04.07 09:57:53
현지 귀국 실사단에 인천行 특별 랩핑기…일대일 서비스 제공도
(사진=에어부산)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에어부산이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전용 특별기를 운항하며 마지막까지 부산 거점 공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에어부산은 7일 오전 5박 6일간의 현지 실사 후 귀국하는 BIE 실사단을 위해 부산→인천 전용 특별기를 운항했다. 회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실사단 특별기 운항(BX2030편)에 앞서 김해국제공항 주기장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장성민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 윤상직 부산엑스포유치위원회 사무총장, 최재철 주불대사 등 주요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실사단 환송 행사를 진행했다. 


에어부산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엑스포 랩핑 항공기를 공개했다. 해당 항공편의 편명은 'BX2030'편이며, 운항 항공기도 지난해 9월 부산세계박람회 기원 특별 도장을 입힌 최신 항공기인 A321neo 항공기를 투입했다.


특히 회사는 전 세계 곳곳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와 함께 유치 열기를 전파하고 있다고 실사단에 강조했다. 이후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들은 '다시 만나요'라는 꽃말을 가진 오미자 꽃 브로치를 8명의 실사단에게 각각 달아줬다. 한복을 입은 에어부산 승무원의 안내와 참석 내빈들의 환송 속에 실사단은 부산을 떠났다.

관련기사 more
안병석 에어부산 대표 "부산엑스포 유치에 총력" 이스타항공, 김포~제주 항공권 특가 판매 外 제주항공, 제주 기점 국내선 102편 증편 外 결손 1조, 통합 전 체질개선 고민

에어부산은 BIE 실사단 8명이 부산 여정을 편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캐빈 승무원 역시 8명을 배정,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했다. 기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아이템은 부산 지역 특산물 및 인기 제품들로 준비됐다. 음료는 부산 지역 사이다와 거제 유자청을 블렌딩한 '거제 유자 에이드'와 부산 대표 커피 브랜드인 '모모스커피'의 드립백 등으로 구성했고, 간편 기내식으로 부산시화인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동백꽃 앙금 과자'와 영도 조내기 고구마로 만든 '조개 모양 앙금 과자' 등 짧은 비행시간에 맞춰 간단하지만 특별한 간식류도 제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모든 기내 식음료는 부산 지역의 도예가가 실사단 특별기 운항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백자에 담아 제공했다"며 "개인별 알레르기와 선호 음식 등을 세심히 고려해 실사단에게 부산을 각인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에어부산은 부산이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에어부산만의 방향제인 '블루엔젤'을 특별 제작, 기내에 향기를 입히는 동시에 방향제를 에어부산 모형항공기와 함께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안병석 에어부산 대표이사는 "에어부산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특별기 운항으로 글로벌 중추 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기여할 수 있게 돼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세계박람회 유치는 물론 개최 성공 시까지 에어부산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해 굳은 의지를 다졌다.

BIE 실사단을 환송하는 모습.

한편 BIE 현지실사 평가 내용이 담긴 보고서는 오는 6월 BIE 총회에서 회원국 171개국에 배포된다. 이후 11월 말 총회에서 회원국 투표를 통해 개최지가 최종 결정되는데, 현재 우리나라와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와 이탈리아, 우크라이나가 경쟁 중이다. 정부는 부산엑스포 유치 시 약 550만명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생산가치 43조원, 부가가치 18조 원, 고용 50만 명 등의 경제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