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시아나항공, 지방 공항-제주도 노선 증편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14 17:27:00

◆아시아나항공, 지방 공항-제주도 노선 증편

(제공=아시아나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해 하계 기간(3월 26일~10월 28일) 광주·대구·청주와 제주도를 오가는 항공편을 매일 왕복 7편에서 11편으로 늘린다고 밝혔다. 이번 증편으로 광주~제주 노선 항공편은 매일 3편에서 5편으로, 대구~제주 노선과 청주~제주 노선은 2편에서 3편으로 늘어난다. 이에 따라 하루 공급 좌석은 총 1404석 증가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국내선 운항 확대로 제주를 오가는 고객들의 보다 편리한 여행과 지방공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트리플', 가입자 800만 돌파



인터파크는 자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의 가입자가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트리플 누적 가입자는 지난 2017년 5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후 1년 만인 2018년 4월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19년 9월에는 500만 명대에 진입했다. 이어 코로나 시국을 뚫고 엔데믹 시대를 맞아 지난 2월에는 800만 명대로 올라섰다. 해외 리오프닝 수요와 지난해 8월 인터파크와의 합병 시너지가 더해진 결과다. 트리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취향ㆍ관심을 반영한 최적화된 최신 여행 정보와 상품ㆍ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국내 대표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이다.

관련기사 more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 직무대행, 부사장 승진

◆여행이지,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 제작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보드게임 제작사인 부루마불 씨앗사와 손잡고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여행이지 부루마불은 '쉽고 편리한 여행'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부루마불을 통해 세계 주요 도시와 랜드마크를 여행하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제작됐다. 해당 굿즈에는 여행이지 대표 모델인 배우 조승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 4종도 포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