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대한통운, 구세군 자선물품 배송 지원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3.12.01 13:40:48

◆CJ대한통운, 구세군 자선물품 배송 지원

(제공=CJ대한통운)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CJ대한통운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를 통해 구세군 자선냄비 캠페인에 사용되는 냄비, 핸드벨, 저금통, 의류 등 1000여개의 물품을 전국 구세군 모금 거점에 배송했다. 배송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CJ대한통운이 전액 지원한다. CJ대한통운과 구세군의 첫 만남은 2014년이다. CJ대한통운에서 소외된 이웃에게 물품을 지원하는 '사랑의 배달부' 활동을 제안했고, 여러 논의를 거쳐 구세군에 가장 필요한 자선냄비 물품의 전국 배송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최종 결정됐다. 한편 10년간 CJ대한통운이 전국에 배송한 자선냄비 물품은 누적 1만여개에 달한다. 또 CJ대한통운의 고객사인 휘슬러코리아 역시 20년째 구세군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 상용차 운전자 대상 타이어 안전 장착 캠페인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이달 31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에서 상용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권장 규격 타이어 장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오장착 타이어의 교체를 지원하는 타이어 안전 장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상용차는 승용차 등 일반 차량에 비해 차체 중량이 무거워 주행 시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차량 제원표 상의 권장 규격 타이어 장착이 필수적이다. 회사는 TBX 멤버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전국 160여개 TBX 멤버십 매장 내 포스터 등 고지물을 통해 출고 규격 타이어 장착의 중요성을 알리고, TBX 멤버십 회원들의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 규격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장착 타이어 교체 시 포인트 혜택도 제공한다.


◆쉐보레, SUV 라인업 대상 프로모션

관련기사 more
아이오닉5·스포티지, 美 충돌평가 최고등급 外 현대차그룹, 2023 탑기어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外 현대차그룹,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外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제공=쉐보레)

쉐보레가 SUV 라인업을 대상으로 할부 프로그램에서부터 일시불 혜택, 현금 지원 등 다양한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먼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콤보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를 제공한다. 추가로 80만원을 지원한다. 고객은 5.0%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일시불로 구매할 시 차량 금액의 10%를 지원하며, 타호 구매 고객은 일시불로 구매할 시 차량 금액의 8%를 지원받을 수 있다.


◆KG모빌리티, KGM 브랜드 론칭 기념 페스티벌


토레스 EVX. (제공=KG모빌리티)

KG모빌리티(KGM)가 KGM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2월 마지막 할인 혜택 및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해피 벌스데이 KGM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먼저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는 최대 15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할인)하고 ▲렉스턴은 최대 200만 KGM 포인트 또는 4WD 시스템(195만원) 무상장착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은 최대 150만 KGM 포인트 또는 최대 252만원 상당의 데크 커스터마이징(롤바, 데크탑 등)을 무상 장착해 준다. ▲토레스와 코란도는 각각 최대 50만, 30만 KGM 포인트 제공한다. 아덜 출고 고객 전원에게 할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한다. 토레스 EVX 계약을 하고 정부 보조금 마감 등으로 출고하지 못한 고객도 케이크를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 굿바이 2023 프로모션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코리아)가 연말 맞이 '굿바이 2023'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36개월 0.9% 할부 등 12월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강화된 혜택을 마련했다. XM3와 QM6는 굿바이 2023 특별 할인 50만원, 전국 영업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차량 50만원 할인에 재구매 할인 확대 적용까지 최대 120만원의 할인 혜택(1회 재구매 기준)을 받을 수 있다. 또 블랙박스, 코일매트, 정비 쿠폰 등도 차종에 따라 추가 제공된다.


◆금호타이어-신토스, 지속가능 타이어 원재료 공동개발 맞손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지난달 30일 유럽 석유화학 그룹 신토스와 지속가능한 타이어 원재료 공동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바이오 부타디엔(타이어 원재료 중 석유계 원료로 만들어내는 부타디엔 가스 대신 알코올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가스)을 활용한 NdBR(반발탄성·내마모성·분진저감이 우수해 타이어와 골프공 등에 적용함)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타이어 제조 공정에 친환경 합성고무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독일, 체코, 폴란드에 생산기지를 둔 신토스는 자사 포트폴리오에 대해 ISCC+(유럽연합 재생에너지 지침 제도) 인증을 받았으며, 2027년 완공을 목표로 바이오 부타디엔 제조 공장을 건설 중이다.


◆BMW, 신차 재구매 고객 대상 특별 행사


(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가 이달 31일까지 신차 재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 넥스트 BMW'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회사가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마이 넥스트 BMW 캠페인은 신차 재구매 고객 대상 특별 행사다. 먼저 기존 BMW 차량 소유 고객이 BMW 신차를 재구매하는 경우 BMW 체인지업 프로그램으로 최대 7%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BMW 파이낸셜 서비스의 금융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BMW 파이낸셜 서비스의 계약이 2023년에 만기인 이전 세대 5시리즈(코드명 G30) 소유 고객이 지난 10월 출시된 뉴 5시리즈를 재구매하는 경우 최대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특별 프로모션


에스컬레이드. (제공=캐딜락)

캐딜락이 초대형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 혜택을 대폭 확대하는 연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하는 고객은 ▲연간 최대 규모 현금할인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40%) ▲60개월 2.2%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중 한 가지 금융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에스컬레이드 특정 재고에 한해 추가 현금 할인 및 특별 출고 기념품 'LG 스탠바이미 GO'를 제공하며, 법인 명의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의 추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렌터카, 단기 고객 대상 캔커피 증정


(제공=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가 겨울 시즌을 맞아 단기 렌터카 고객에게 따듯한 캔 커피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제주를 포함한 국내 전 지점에서 이달 1일부터 오는 2월 29일까지 총 3개월 간 진행된다. 겨울철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졸음운전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롯데렌터카 공식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겨울철 고객의 안전운전을 지원하기 위해 롯데렌터카에서는 스노우 체인을 무상으로 대여한다. 눈 소식이 있거나 폭설, 도로 결빙이 예상되면 차량 대여 시 직원에게 스노우 체인을 요청해 함께 빌릴 수 있다.


◆SK렌터카, 장기 상품 고객 대상 방문정비 서비스


(제공=SK렌터카)

SK렌터카가 이달부터 장기렌터카 상품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방문정비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기본정비 서비스는 고객에게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정비 솔루션이다. 평소 정비소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차량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 정비사가 직접 찾아가는 방문정비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이달부터 신차 및 중고차 장기렌터카, 타고페이 등 SK렌터카의 장기렌터카 상품을 계약하는 개인 및 법인 고객에게 연 1회 무상 제공된다.


◆참좋은여행, 새 TV 광고 론칭


(제공=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리 1일부터 새 TV 광고를 론칭하고 JTBC, SBS 플러스, MBC 에브리원, tvN, ENA 등 종편과 케이블채널, 유튜브 광고를 통해 송출한다. 회사는 '일반인 느낌 모델의 자연스러운 여행'을 콘셉트로 광고를 제작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제작 대행을 맡은 SM C&C 측과 이번 광고를 위해 6개월 전부터 시나리오와 배우 선정, 촬영장소와 소품 선택에까지 큰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참좋은여행은 이번 TV 광고 방영에 맞춰 자사 홈페이지에서 영상을 15초 이상 감상하고 응모하면 편의점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안전·보건 캠페인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지난달 30일 안전 확보 및 안전 저해 요인 사전 예방을 위한 2023년도 안전·보건 캠페인 활동과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비상대응 조치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정홍근 대표이사와 담당 임원, 항공안전담당자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임직원 대상 안전 문화 조성과 의식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심폐소생술(CPR) 체험 장비를 시연했으며, 최근 사내 안전 캠페인 당선작인 '티웨이항공의 MBTI는 SAFE입니다' 슬로건이 적힌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했다. 아울러 슬로건 마그넷과 스티커 굿즈를 배포하며 안전 문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삼표그룹,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성료


(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이 창립 57주년을 맞아 지난달 20일부터 1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삼표와 함께하는 블루위크'를 성료했다. 이번 블루위크 활동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가운데 '건강하고 행복한 삶', '해양생태계 보전', '지속가능한 도시' 등을 주요 테마로 그룹 주요 계열사가 위치한 지역 특색에 맞게 진행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