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이오닉5·스포티지, 美 충돌평가 최고등급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3.12.04 14:07:21

◆ 아이오닉5·스포티지, 美 충돌평가 최고등급

아이오닉5. (제공=현대차)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은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스포티지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충돌평가 결과는 올해부터 더욱 강화된 평가 기준을 충족시킨 점이 특징이다. 측면 충돌과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 기준을 높이고 헤드램프 평가 기준을 더 엄격하게 적용해 우수 등급을 획득하기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측면 충돌평가는 기존보다 차량과 충돌하는 물체가 더 무거워지고 충돌하는 속도가 빨라졌으며,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는 기존에 없던 야간 테스트가 추가됐다. 


헤드램프 평가도 TSP와 TSP+ 모두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 G90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등 10개 모델이 강화된 평가 기준에서 TSP+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 유진기업, 소외계층 위한 기부금 전달

관련기사 more
토요타코리아,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시장 승부수 '하이브리드 원조' 토요타 프리우스, 5세대 韓 출격 CJ대한통운, 구세군 자선물품 배송 지원 外 현대차그룹, 2023 탑기어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外
(제공=유진기업)

유진기업이 서인천공장과 서서울공장이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부금을 각각 전달했다. 


먼저 유진기업 서인천공장은 지난달 27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재단법인 드림파크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인천과 김포 매립지 인근 주민 및 관련업무 종사자 자녀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진기업 서서울공장도 지난달 30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과 원신동 행복복지센터에 기부금 3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유진그룹은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주요 계열사인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등을 중심으로 전국 각 사업장을 활용해 지역사회 기반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 제주항공, 화물 2호기 도입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두 번째 화물 전용기를 도입하며 안정적인 화물운송사업 기반 구축을 통한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한다. 이 회사는 작년 6월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중 최초로 화물전용기를 도입한데 이어 1년6개월 만에 두 번째 화물전용기를 도입했다. 


1,2호기 모두 B737-800BCF로 제주항공이 현재 운용하고 있는 항공기와 같은 기종이다. 이번에 도입한 2호기는 기존 운용중인 노선 증편과 함께 인천~오사카, 호찌민 등 일본, 베트남 지역 신규 진입을 검토 중이다. 


제주항공의 화물운송 사업은 현재 전체 매출규모의 2~3% 수준으로 아직은 초기 단계다. 하지만 회사는 지난 16년간 안정적으로 운용해 온 B737-800NG 기종의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 신규 사업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함으로써 화물운송사업을 새로운 수익모델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 SK렌터카, 제주DR사업 참여


(제공=SK렌터카)

SK렌터카가 제주지점과 자사 세컨 브랜드 빌리카 지점에서 운영 중인 전기차와 충전기를 활용해 '제주DR(DR)' 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한국전력과 대영채비, 그리드위즈와 협업키로 했다. 


DR은 지역 내 전력 소비 증가를 예상하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전력 사용량을 줄이며 과잉 수요를 낮추는 민관 협력 사업 모델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기업 혹은 기관은 절약한 전기를 전력시장에 판매해 인센티브를 받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SK렌터카는 제주에서 운영 중인 약 1200대의 전기차를 비롯해 셔틀 전기버스(4대) 및 한전과 대영채비와 함께 구축한 총 7350kW 규모(제주지점 5000kW, 빌리카 2350kW)의 충전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내 전력 상황에 따라 전기차 충전을 조절하며 전기 사용 유동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 아시아나항공, 글로벌 트래블러 선정 '최고 기내서비스·최고 승무원'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가 주관하는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미국 현지시간 기준 오는 12일 저녁 6시 LA에 위치한 랭함 헌팅턴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트래블러는 2004년 설립된 미국의 대표적인 여행 전문지로 약 50만명 이상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트레블러 테스티드 어워즈'는 매년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이 중 2만명 이상의 투표를 집계해 항공·호텔 등 여행업계 각 부문 최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토요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이달 1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23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김장나눔행사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 임직원,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임직원 약 300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전국 11개소 복지관 및 '안나의 집'에서 직접 김장 김치 약 23톤(약 8000포기)을 담갔다. 지난해보다 2000포기 늘어난 김장 김치는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소외 및 취약계층에게 기부됐다. 특히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일본 본사의 아모 미츠히로 동아시아·오세아니아부 총괄 부장,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 다케다 가쯔토시 총영사,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 및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고승화 회장 등이 함께했다.


◆ BMW 코오롱모터스, 춘천 통합센터 신규 오픈


(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가 BMW 춘천 통합센터를 새롭게 오픈한다. BMW 춘천 통합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약 2915.79m2(883.5평) 규모로 마련된 강원권 최대 규모이자 춘천 권역 최초의 통합센터로, 하나의 건물에 BMW 전시장과 서비스센터가 함께 자리잡고 있다. 


전시 공간에는 순수 전기차를 비롯해 고성능 모델인 XM 차량 등 총 7대의 차량이 전시 가능하다. 서비스센터는 일반 정비뿐 아니라 사고 차량의 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풀샵으로 운영한다. 또 총 15개의 워크베이를 보유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中 CGD 어워드 본상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엑스타(ECSTA) PS71 EV가 2023 CGD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회사에 따르면 엑스타 PS71 EV는 금호타이어가 성장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금호타이어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설계 기법(CAE), 인공지능 최적 설계(AI Optimum Design), 가상현실 테스트(Virtual Test) 기술을 활용해 전기차 타이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부하를 견디는 성능, 내마모성, 노이즈 감소 성능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CGD 어워드는 국제 4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과 샤먼 웬광미디어그룹이 2015년 공동으로 창립했다.


◆ 르노코리아,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코리아)가 오는 2024년 1월까지 브랜드 전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한 겨울 맞이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 중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MY르노코리아 앱 회원 고객은 15% 할인된 가격(공임 제외)에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일반 고객은 10% 할인이 적용된다. 


캠페인 대상 배터리는 신차출고용(OE)부터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EFB, AGM 배터리까지 모두 포함된다. 또 캠페인 기간 중 MY르노코리아 앱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재입고 시 사용 가능한 정비 할인 쿠폰 2만원 권도 증정한다.


◆ 하나투어, 최대 28% 할인 박싱데이 기획전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이달 최대 혜택을 담은 '여행 산타 혜택 퀵-배송 박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박싱 데이는 12월 26일을 가리키는 날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더불어 대규모 세일 행사로 알려져 있다. 


하나투어는 4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박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하고, 여행 상품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최대 5만원 쿠폰 할인과 최대 15만원 결제 할인을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는 타임세일을 통해 국내·해외여행 패키지는 물론 항공권, 호텔, 입장권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하나LIVE 방송 알람 신청만 해도 185만원 상당 대만 럭셔리 5성급 호텔 숙박권(3박)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 모두투어 "11월 해외여행 송출객수, 139% 늘었다"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의 지난달 해외여행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가 약 12만8000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9%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출발 기준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8만6101명, 항공권은 4만1426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215%, 60% 증가하며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 2020년 2월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54%)으로 가장 높았고 일본(24%), 중국(8%), 남태평양·미주(7%), 유럽(5%) 순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동계시즌 해외 패키지 예약률도 12월(110%), 1월(134%), 2월(87%)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