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3 탑기어 어워즈'에서 2개 부문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차그룹은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3 탑기어 어워즈(2023 TopGear.com Awards)'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기아 EV9이 '올해의 패밀리카(Family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의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과거부터 축적해온 최고 수준의 기술과 모터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며 쌓아 올린 경험들을 반영해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에어프레미아,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달성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3분기 매출 1296억원, 영업이익 217억원을 기록하며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16.7%를 기록했으며, 매출은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처음으로 1000억원대를 돌파했다. 에어프레미아의 1~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561억원, 153억원으로 집계됐다. 에어프레미아가 당초 예정보다 빠르게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있는 것은 합리적인 가격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사업모델'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수익성이 높은 중장거리 중심의 여객사업과 안정적인 화물사업이 시너지를 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홀리데이 드라이브 이벤트' 진행
아우디 코리아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아우디 홀리데이 드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일 부터 31일까지 전국 모든 아우디 전시장에서 한 달 간 진행되는 '아우디 홀리데이 드라이브 이벤트'는 전시장 방문과 다양한 아우디 모델 라인업을 직접 경험하고 시승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행사 기간동안 전시장에서 아우디 차량을 시승한 고객에게 아우디 2024 캘린더와 다이어리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들은 현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없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KG모빌리티, 신규 대표 브랜드 'KGM' 론칭
KG 모빌리티가 KG 그룹 가족사 편입 1주년을 맞아 새롭게 론칭한 대표 브랜드 'KGM'은 KG Mobility의 이니셜로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 4월부터 1주년을 맞아 신규 대표 브랜드 'KGM'을 론칭하고 전국 판매 대리점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간판 교체 등 새 단장으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론칭한 대표 브랜드 'KGM'은 KG Mobility의 이니셜로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 4월부터 사용해왔으며, 기업 이미지 제고는 물론 브랜드 일원화를 위해 국내 시장도 적용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 KB손해보험과 고객 서비스 강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국타이어가 ㈜KB손해보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한층 강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과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사가 보유한 고객 경험 기반 데이터 등을 활용해 운전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 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상품을 제공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다문화가족 고향 방문 지원
제주항공이 국내거주 다문화가족의 고향 방문을 지원한다. 제주항공은 인천광역시와 함께 오랜 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을 선정해 총 6가정 22명에게 인천~베트남 하노이·호찌민 노선 왕복항공권을 지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0년 인천~필리핀 마닐라 노선에 취항하며 필리핀 다문화가족의 고향 방문 지원을 시작했다. 2014년부터는 베트남 노선까지 지원 사업을 확대해 현재까지 총 101가정 397명의 다문화가족이 제주항공을 이용해 고향 방문의 기회를 얻었다.
◆티웨이항공, 2024년 탁상용 달력 출시
티웨이항공은 2024년도 탁상용 달력 '뉴 이어, 뉴 데스티네이션 위드 티웨이(New year, New destinations with t'way)'를 출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달력을 출시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기대감과 여행의 설렘을 전하고 있다. 이번 2024년 달력에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취항지 모습이 담겨있다. 14명의 작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시드니 ▲삿포로 ▲홍콩 ▲울란바타르 ▲비슈케크 ▲가오슝 등 다채로운 아트워크가 돋보인다. 2024년 티웨이항공 달력은 오는 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내가 만드는 방콕 골프' 선봬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업계 최초로 고객이 취향에 맞게 상품을 설계해 떠날 수 있는 골프 패키지를 출시했다. 상품 차별화를 앞세워 겨울철 늘어나고 있는 해외 골프여행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여행이지가 새롭게 선보이는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드는 방콕 골프 여행'은 취향에 따라 상품 구성을 정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콘셉트의 골프 패키지다. 이 상품은 골프장을 비롯해 항공, 호텔, 관광, 일정 등을 고객이 주도적으로 선택 및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쉐보레, 엔진오일 교환 프로모션 실시
쉐보레가 12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총 6달간 차량 유지를 위한 필수 소모품인 엔진오일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인천·대전·광주·부산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시행되며, 쉐보레 차량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쉐보레는 6개월 이내 신차를 구입해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처음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의 50%를 지원한다.
◆BMW 모토라드, '크리스마스 서비스 캠페인' 실시
BMW 모토라드가 오는 12월 1일부터 23일까지 3주 간, 겨울철 모터사이클 안전 관리를 위한 '크리스마스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먼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한 BMW 모터사이클 보유 고객에게는 겨울철 라이딩을 위한 모터사이클 무상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무상점검 후 겨울철 필수 기능인 히팅그립, 히팅시트, 엔진오일,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 브레이크 오일, 에어필터 등의 소모품을 유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하는 경우 20%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강릉 산불피해 복원 위한 방화림 조성 업무 협약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강릉시자원봉사센터에 강원도 강릉시 산불피해지역 복원 및 방화림 조성 등을 위해 총 4억원을 기증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4월 강릉시 경포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을 포함해 6년여 간 총 네 차례에 걸쳐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를 복구를 지원하고, 화재에 강한 나무를 심어 산불을 예방할 수 있는 방화림 조성 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강릉시자원봉사센터에 4억원을 기증하고 경포 지역 6개 마을에 총 3650여 그루의 산불에 강한 수종을 집중적으로 식재해 축구장(7140 m2) 약 6개 규모인 4만1500m2 상당의 방화림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