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 직무대행, 부사장 승진
이세정 기자
2023.03.15 18:14:55
총 14명 규모 임원인사…아시아나IDT 등 4개 자회사도 단행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원유석 대표이사 직무대행 전무(사진)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그는 작년 12월 정성권 전임 사장이 사임한 이후 직무대행을 맡아왔지만, 이번 인사로 정식 대표에 오르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15일 부사장 1명, 전무 3명, 상무 10명 총 14명 규모의 임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20일자로 적용된다.


원 신임 부사장은 1964년생으로 한국외대 영어학과를 졸업했다. 1990년 아시아나항공에 입사한 그는 인사팀장, 로스앤젤레스(LA) 화물지점장, 경영관리본부장, 화물본부장 등을 거친 인사·화물 부문 전문가로 평가 받는다.


이와 함께 조영석 경영관리본부장과 현일조 서비스본부장이 전무로 승진했고, 김광석 상무가 전무에 오르며 운항본부장을 맡게 됐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지방 공항-제주도 노선 증편 外 이스타항공, 제주·티웨이와 '동맹' 노린다 대한항공, 中 노선 주 13→99회로 확대 外 英,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최종 승인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기업결합을 앞두고 수요 회복과 시장 변화에 대응,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인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자회사도 포함됐다. 아시아나IDT 2명, 에어부산 2명, 에어서울 1명, 아시아나에어포트 2명 총 7명이 승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