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한항공, 中 노선 주 13→99회로 확대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10 18:10:49

◆대한항공, 中 노선 대거 증편…"주 13→99회"

(사진=대한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대한항공이 한-중 국제선 증편 재개 합의에 따라 이달 17일부터 항공편을 증편한다. 회사는 현재 주 13회인 한국~중국(본토) 노선 왕복 운항을 5월부터 주 99회로 확대한다. 이는 2019년 대비 43% 수준이다. 인천~베이징 노선은 오는 19일부터 주 4회, 26일부터 주 7회, 5월 1일부터 주 8회로 운항할 계획이다. 김포~베이징은 26일부터 주 7회 운항에 돌입하고, 인천~시안·선전·옌지·샤먼 노선과 김포~상하이 노선도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발 환승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항공, 관광 산업 활성 및 인천공항 허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 제주~상하이·시안 노선 운항 재개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방역 기준 완화 및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 조치 종료에 따라 제주~상하이, 시안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우선 제주~상하이 노선 운항을 이달 26일부터 재개한다. 회사는 제주~상하이 노선에 총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7회 일정으로 운항할 예정이다. 제주공항에서는 매일 22시에 출발해 상하이에 22시 55분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은 상하이에서 다음날 7시 10분에 출발한다. 제주~시안 노선은 16일부터 주 1회(목요일) 일정으로 복항한다. 또 하계 스케줄이 시작하는 3월 26일부터는 주 2회(목, 일요일) 일정으로 늘린다.


◆㈜한진, 유해화학물질운반업 인·면허 추가 취득

관련기사 more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 직무대행, 부사장 승진
(사진=㈜한진)

㈜한진이 환경부 주관 유해화학물질운반업 인·면허 자격을 추가로 취득했다. 회사는 2019년 8월 유해화학물질 운반업 인·면허 자격을 취득했고, 지난달 13일부로 18개 품목에 대해 유해화학물질운반업 자격을 추가로 획득했다. 이에 국내 석유화학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지역에 소재한 ㈜한진 물류사업의 총 5개 지점인 전남(광양), 울산, 중부(평택), 구미, 세종지점을 중심으로 석유화학분야 물류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유해화학물질운반업 부분에서 약 200여억원의 매출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 체결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회사는 지난 2016년 슈퍼레이스와 첫 인연을 맺은 이후 8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에는 모터스포츠의 특성인 빠른 '스피드'를 살려 'CJ대한통운 Fastest Lap Award'를 신설했는데, 매 라운드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선수에게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하는 이 상은 모터스포츠 스폰서십의 핵심 가치인 '스피드'를 잘 보여준 스포츠 마케팅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슈퍼레이스는 시그니처인 '나이트레이스'를 수도권 경기로 확대하고, 람보르기니, 포르쉐와 같은 슈퍼카와 바이크 레이스까지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해 메가스포츠 이벤트로 기획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왼쪽부터 박수상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 홍경선 한국광고주협회 광고위원장, 유병욱 TBWA KOREA Creative Director.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회사의 이 캠페인은 작년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유튜브 조회수 총 1087만회를 기록하는 등 여행을 갈구하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 박수상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사라졌던 여행의 즐거움을 깨우기 위해 기획했다"며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 비행기 안에서부터 설레는 여행경험을 활용한 부분에 많은 공감을 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SK렌터카, EV 트렌드 코리아서 전기차 '다이렉트 LIVE'  


(사진=SK렌터카)

SK렌터카가 국내 전기차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전기차 렌털 상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 '다이렉트 LIVE'를 진행한다. 다이렉트 LIVE'는 SK렌터카가 지난 2021년 11월 자사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장기렌터카 라이브 커머스다. 오는 16일 EV 트렌드 코리아 2023 전시회장에서 진행되는 다이렉트 LIVE에서는 현대 아이오닉5, 아이오닉6' 기아 EV6, 테슬라 모델3, 모델Y, 폴스타 폴스타2 등 베스트셀링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전기차 렌털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쏘카, 인천서 쏘카존 이용시 최대 60% 할인


(사진=쏘카)

쏘카가 오는 31일까지 인천시에 위치한 쏘카존을 이용 시 차량 대여료를 최대 60% 할인해주는 '행복한 인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시민들은 인천시에 위치한 쏘카존에서 카셰어링 차량을 이용할 시 차량 대여료를 최대 60% 할인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쏘카 앱을 통해 인천시에 위치한 쏘카존을 검색하여 쿠폰을 다운받은 후 차량을 최소 6시간 이상 대여하면 된다. 쿠폰 사용은 주중 이용에 한정되며 수입차와 승합차를 제외한 모든 차종에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