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소니 "콜오브듀티 팔게 해주세요!"
심두보 기자
2023.03.09 09:00:19
마이크로소프트-액티비전 블리자드, 초대형 M&A를 둘러싼 갈등
이 기사는 2023년 03월 0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초대형 M&A에는 진통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니까요.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소니 그룹은 영국 규제당국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게 될 경우 콜오브듀티(Call of Duty)를 매각하게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아예 M&A를 무산시켜야 한다는 주장도 함께 했고요.


영국의 규제당국은 지난달 잠정 조사 결과를 냈습니다. 이 M&A가 영국 게임 기업 간 경쟁성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이었죠. 'M&A가 영국 게임 시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겁니다. 이때 제시된 해결책이 M&A 불허와 콜오브듀티 매각이었고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콜오브듀티가 없는 M&A는 이뤄질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액티비전 블리자드 M&A, 결국 실패하나 블리자드 M&A, 핵심 키워드는 메타버스

콜오브듀티 게임 시리즈의 첫 작품은 인피니티 워드라는 곳이 개발했습니다. 이후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이 회사를 인수하게 됐고요. 이 게임은 FPS(First-person shooter) 장르에 속합니다. FPS는 1인칭 시점에서 총기류를 이용해 전투를 벌이는 슈팅게임의 일종입니다. 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층에게 콜오브듀티는 막강한 인지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새로운 타이틀이 나올 때마다 블록버스터급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죠.


주가는 어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8일(현지시간) 0.18% 하락한 253.70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3월 2일(현지시간) 크레디트스위스가 제시한 목표주가는 285달러입니다. 이날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주가는 0.28%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