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올 '바이오탑', 연매출 100억 최초 달성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05 14:47:48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연매출 100억 최초 달성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의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이 발매 후 처음으로 연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한올은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에 이어 바이오탑까지 연매출 10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블록버스터 의약품 라인업 3개를 갖추게 됐다. 바이오탑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낙산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당화균' 등 체내 유익균을 배합해 만들어진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이다.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나 예방을 목적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으로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 장내 이상 발효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를 나타낸다.

◆대원, 가족친화우수기업 3회 연속 인증 획득

대원제약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3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 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출산 및 양육 지원, 가족 친화 환경 및 문화 조성 등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2017년에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대원제약은 2020년 재인증 획득에 이어 3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동아제약, 디몰 설맞이 프로모션 실시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설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디몰 설맞이 프로모션을 1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새해 한정으로 선보이는 오쏘몰 이뮨 선물 세트,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에센셜 세트를 각각 최대 10%,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100% 당첨 복주머니 랜덤 쿠폰 뽑기,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200명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몰 홈페이지 내 이벤트/혜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W생활건강, '피톤케어' 알러지 프리 런드리 라인 론칭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피톤치드 브랜드 '피톤케어'의 런드리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피톤케어는 PHYTO(식물)과 CARE(보호하다)의 합성어로, 식물이 주는 피톤치드 성분으로 일상을 보호하는 생활용품 브랜드다. 런드리 라인은 '올인원 클린 캡슐 세제'와 '소프트 퍼퓸 건조기시트'로 구성했다. 올인원 클린 캡슐 세제는 생활 얼룩 제거에 효과적인 7종 효소에 친환경 EM효소를 더한 고농축 캡슐 세제다. 소프트 퍼퓸 건조기 시트는 친환경 비스코스 원단을 특허 받은 습식공법으로 개별 포장해 건조 후에도 잔여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섬유유연제다.


◆대웅, 美 온코러스와 mRNA 항암신약 공동 연구

대웅제약이 메신저 리보핵산(messenger ribonucleic acid, mRNA)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지난 4일 차세대 항암 바이러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국 바이오 벤처 온코러스와 지질나노입자(LNP) mRNA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온코러스가 보유한 자체 LNP 플랫폼을 활용해 대웅제약의 mRNA 항암신약에 최적화된 제형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온코러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앤도버에 있는 첨단 제조시설에서 LNP 제제의 제조, 생산 및 최적화를 담당하고, 대웅제약은 비임상 개발을 포함한 임상 과정 및 상업화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아바스틴 시밀러 캐나다 판매허가 획득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3일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개발명: CT-P16)의 판매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상피성 난소암, 난관암, 원발성 복막암, 교모세포종 등 캐나다서 아바스틴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Full Label)에 대해 베그젤마의 판매허가를 받았다. 지난 9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판매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바이오오케스트라, JP모건 참석…잠재 파트너사 초청

바이오오케스트라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M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 참석은 잠재 글로벌 파트너사의 공식 초청에 의한 것이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비밀유지계약서(CDA)를 체결 후 관계를 지속했던 글로벌 잠재 파트너사들과 후속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뇌를 표적하는 RNA 간섭 나노치료제 platform기술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