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 "미래기술 선제적 확보해야"
박휴선 기자
2023.01.02 11:39:52
수소·배터리소재·리사이클·바이오사업 경쟁우위 구축
(사진=김교현 대표. 롯데케미칼 제공)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가 올해 미래 사업 역량 확충과 리스크 관리를 강조했다.


김 대표는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석유화학 사업의 안정적 수익창출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며 "고부가제품 개발을 위해서 연구, 영업, 생산의 기능을 강화하고 미래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2일 말했다.


그는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주력해야 한다"며 "롯데케미칼이 추진해야 할 미래사업은 미래 청정 에너지원인 수소사업과 배터리 소재사업 그리고 리사이클 및 바이오 사업"이라고 전했다. 해당 사업들에 개한 선제적인 기술 선점과 경쟁우위 구축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어 "우리는 재무적인 실적뿐만 아니라 영업 외적인 기업 운영의 모든 영역에서도 리스크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경영진 모두 건설적인 제안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적극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각 현업에서도 '신뢰와 존중의 기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석유화학, 공급 부담에 신용 전망 '부정적' 롯데케미칼, 지주·물산서 5300억 조달 "삼중고 겪은 NCC업체, 내년 반등한다" 오너 3세 신유열씨, 롯데케미칼 상무 승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