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AI 탈락 네이버 "과기부 판단 존중…패자부활전 검토 안해"[주요언론]
독자 AI 파운데이션 프로젝트 경쟁에서 탈락한 네이버클라우드는 15일 해당 프로젝트 1차 단계평가에 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뜻을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과기부가 제안한 '패자부활전' 출전 여부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또 다른 탈락팀 NC AI는 아직 특별한 입장을 내놓지 않은 채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5000피' 카운트다운… 단 200포인트 남았다[주요언론]
코스피지수가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5000포인트 고지까지 불과 200여포인트를 남겨뒀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수하면서 지수를 끌어올렸는데, 삼성전자는 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15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74.45포인트(1.58%) 오른 4797.55에 장을 마쳤다.
글로벌 AI 비서 접더니…SKT, 미국 AI 법인 GAP 철수[아이뉴스24]
SK텔레콤이 북미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사업을 위해 설립했던 미국 현지 법인 '글로벌 AI 플랫폼 코퍼레이션(GAP)'이 정리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북미향 AI 비서 서비스 '에스터(Aster)' 개발이 중단되면서 관련 조직도 철수 수순을 밟는 모습이다.
쿠팡 사태 이후 쿠팡플레이 점유율 22.7% 감소[중앙일보]
쿠팡의 고객정보 유출 사고 이후,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의 점유율이 2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글로벌 OTT 넷플릭스의 점유율은 50%를 넘기며 시장 장악력을 확대했다. 15일 시장 조사 기업 와이즈앱·리테일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주(5~11일) 쿠팡플레이의 OTT 점유율(사용자 수 기준)은 17%다.
국내 1호 청소년 마이데이터, 토스가 '스타트'[전자신문]
토스가 청소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작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청소년으로 본격 확장되는 첫 사례다. 청소년 금융 데이터가 개인화 서비스로 연결되는 기반이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15일 핀테크 업계에 따르면 토스는 이달 13일 청소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롯데마트, 주류부문 폐지…차우철표 효율에 밀린 '그로서리 혁신'[블로터]
롯데마트가 그동안 독립적으로 운영하며 성장을 견인해온 주류부문을 폐지했다. 롯데마트의 상징이자 그로서리 혁신의 아이콘으로 꼽혀온 주류 전문조직이 일반 가공식품 카테고리로 흡수되면서 차우철 대표가 이끄는 실용주의 경영이 롯데마트만의 색채를 사실상 희석시키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번 선택이 롯데마트를 '만년 3위'라는 익숙한 모습으로 되돌릴지, 혹은 불황 속 실적반등을 이끌 승부수가 될지에 대해 업계의 시선은 엇갈린다.
작년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8.98%…19년 만에 최고[주요언론]
지난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연간 상승률이 한국부동산원 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1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5년 12월 전국 주택가격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누적 상승률은 8.98%로 집계됐다. 이는 부동산원이 KB국민은행으로부터 통계 작성 업무를 넘겨받아 공표하기 시작한 2013년 1월 이후 최고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