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채권단 의견수렴 개시…홈플러스 회생 '줄다리기' 시작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6.01.06 18:07:51
이 기사는 2026년 01월 06일 18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채권단 의견수렴 개시…홈플러스 회생 '줄다리기' 시작[이데일리]

홈플러스가 제출한 회생계획안 초안을 두고 본격적인 채권단 여론 수렴이 시작됐다. 초안에 담긴 내용이 기존 채권자의 우선 변제권을 위협할 수 있는 만큼 최종 계획안 도출까지는 가시밭길이 예상된다. 특히 최대 채권자인 메리츠금융그룹이 반대할 경우 계획안 자체가 무산될 수 있는 만큼, 홈플러스가 일각의 '청산론'을 잠재우고 채권단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소니혼다 SUV도 디스플레이 독점 공급[한국경제]

LG디스플레이가 소니혼다모빌리티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아필라'의 첫 세단에 이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도 '필러투필러'(P2P) 디스플레이를 독점 공급한다. 소니혼다모빌리티가 보급형 모델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는 만큼 LG디스플레이의 공급 규모도 추가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고객사 관련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전 세계 시총 34위 '껑충'…'日 1위' 토요타도 앞질렀다[파이낸셜뉴스]

이날 SK하이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2만9000원(4.17%) 오른 72만5000원에 장을 마쳤다. 장중 72만700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재차 경신했다. 전 세계 기업 시총 순위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날 SK하이닉스는 전 세계 시총 34위로 토요타(48위)를 훌쩍 앞섰다. 삼성전자도 다시금 토요타를 제치며 전 세계 시총 17위에 올라선 가운데 올해도 반도체 업종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몸집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리딩에이스캐피탈, 명륜당 빼고 샤브올데이만 인수한다[조선비즈]

리딩투자증권 자회사 리딩에이스캐피탈이 샤브올데이 운영사 올데이프레쉬 인수를 위해 1000억원대 규모의 프로젝트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당초 리딩에이스캐피탈은 올데이프레쉬를 비롯해 명륜진사갈비 운영사 명륜당, 육류 도매 업체 펜플까지 3개사를 통합 인수하는 방안을 고민했다. 그러나 리딩에이스캐피탈은 명륜당을 둘러싼 논란 때문에 LP 모집 및 인수금융 조달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올데이프레쉬만 인수하는 쪽으로 방향을 튼 것으로 전해진다.


법인시장 1위 KB국민카드, '기업영업' 특기 살린다…법인 영업조직 강화[뉴스1]

법인카드 시장 1위 KB국민카드가 주력인 '기업영업' 강화에 나섰다. KB국민카드는 2026년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13개 지역단과 1개 마케팅 센터로 운영하던 기존 영업 조직을 폐지했다. 대신 4개의 우수기업영업부와 14개의 기업영업부 등 18개 기업영업부 체제를 구축했다. 이번 영업 조직개편은 지역 거점 중심의 영업체계를 강화해 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영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중점을 둔 것으로 풀이된다.


'GLP-1 이중작용제' 잇단 혁신치료제 지정…'K바이오'에 번지는 기대감[머니투데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알티뮨의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MASH) 치료제 '펨비듀타이드'를 혁신치료제(BTD)로 지정하면서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글루카곤(GCG) 수용체 계열 MASH 치료제 전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한미약품, 디앤디파마텍 등 국내 기업들의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도 임상 2상 후반 단계에서 개발되고 있어 향후 BTD 신청 및 승인 여부에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