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 문체부 장관 표창
권녕찬 기자
2025.12.05 11:27:16
광고산업 발전 공로…마더브레인 지난해 최대 취급액 달성
유제남 마더브레인 대표이사. (제공=FSN)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FSN은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가 광고산업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문체부는 1992년부터 광고산업 진흥과 업계 종사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매년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장관 표창은 공익광고 기획, 산업 디지털 전환, AI 기반 솔루션 도입, 데이터 활용 혁신 등 광고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이룬 인물에게 수여한다.


유제남 마더브레인 대표이사는 25년간 디지털 광고산업 분야에 종사하면서 국내 광고 산업의 온라인 전환과 디지털화, 국제 경쟁력 제고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유 대표는 100건 이상의 주요 브랜드 캠페인을 이끌며 업계 전반의 디지털 마케팅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문체부가 주관하고 디지털광고협회에서 진행하는 취준생 프로그램 및 대학교 산학협력을 통해 매년 인력 채용 및 양성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 대표는 "광고 산업은 지금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마더브레인이 그 변화의 흐름 속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온 점을 인정해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기술과 크리에이티브의 균형을 기반으로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광고 효과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FSN은 자회사 마더브레인가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803억원 규모의 취급액을 기록하며 어려운 광고 업황에도 역대 최대 연간 취급액을 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FSN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닷컴' 회원 수 44만명 돌파" FSN "애드쿠아, 디지털 광고 대상서 6관왕" FSN, 지배주주 순이익 흑전…밸류에이션 공백 채웠다 FSN 子부스터즈, 200억 투자 유치…"1년새 기업가치 2배"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제4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