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앱티스가 'WuXi XDC'와 차세대 항체-약물접합체(ADC) 치료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앱티스의 링커 플랫폼 기술인 앱클릭(AbClick)과 WuXi XDC의 CMC 개발 플랫폼을 결합해 차세대 ADC 개발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세부적으로 WuXi XDC는 앱티스의 앱클릭 플랫폼과 선택적 약물 접합체 기술을 도입하게 된다. 또 WuXi XDC는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앱티스의 기술이 글로벌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사는 CMC 플랫폼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고객사들의 전임상 후보물질 선정부터 차세대 ADC 개발의 가속화, CMC 개발 일정 단축 등 ADC 분야의 혁신과 최첨단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WuXi XDC는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 ADC 연구, 개발, 제조(CRDMO)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K이노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티로그' 2종 출시

HK이노엔이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음료 '티로그'의 새로운 맛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티로그의 신규 맛 2종은 진한 달콤함과 풍성한 향을 담은 '루비자두 맛'과 청량하고 달콤한 '애플청포도 맛'이다. HK이노엔은 소비자에게 익숙하지만 특별한 맛을 선사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과일 품종을 활용해 새로운 맛을 개발했다. 티로그는 프리미엄 차와 과일의 조화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브랜드다. 티로그는 신규 맛 2종과 함께 기존에 큰 사랑을 받은 '납작복숭아 맛', '제주청귤 맛'까지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아이스티에 탄산을 더해 청량감을 주는' 티로그 스파클링' 2종도 있어 다양하게 티로그를 즐길 수 있다. 티로그는 2023년 4월 출시한 이후 약 2년만에 누적 약 6000만개를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맛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로 자리매김한 점이 주요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JW신약,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론칭 1주년 심포지엄 개최

JW신약이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모두모아(毛頭Mor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두모아 심포지엄은 국내 모발 및 두피 관련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모발 및 두피 연구 사례와 연구 정보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모발 관리에 대한 견해를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달 1일과 2일 제주도 엠버퓨어힐 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올해 모두모아 심포지엄에는 제14차 세계모발학회 대회장인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교수와 박재현 대한모발이식학회 회장이 좌장으로 참석했으며 국내 모발 및 두피 관련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섰다. 심포지엄에서는 두피 및 모발 케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더모코스메틱으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가 집중 조명됐다. 특히 실제 모발 및 두피 분야에서 확인한 모발 케어 더모코스메틱의 제품성과 후기 사례가 소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 독감백신 남반구 수출 확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동남아 및 중남미 등 남반구 지역 국가들에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출하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상반기에 남반구 지역에 공급하는 물량은 총 75만 도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남반구에서 사용될 독감백신을 수출하는 것은 지난해 태국 첫 수출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는 남반구향 수출을 확대한다는 의미로 독감백신 생산 시설의 연중 가동으로 생산량을 늘리는 동시에 설비 연속 가동에 따른 제조원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셀플루는 임상을 통해 우수한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입증하며 세포배양 방식으로는 세계 최초로 세계보건기구(WHO) PQ 인증을 획득한 독감백신이다. 세포배양 방식은 유정란을 이용해 생산한 백신 대비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 변이의 가능성이 낮아 실제 유행하는 바이러스 유형과 일치율이 높다고 알려졌다. 또 기존 유정란 방식 대비 생산 기간도 짧아 대유행 등 유사 시 신속한 생산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잇몸 케어 '검가드검프로텍터 칫솔' 출시

동아제약이 '검가드검프로텍터 칫솔'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검가드검프로텍터 칫솔은 잇몸부담이 적은 0.01mm의 부드러운 초극세모를 사용해 치아의 좁은 틈새에 자리한 이물질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칫솔 헤드는 깊숙히 자리한 어금니와 잇몸선 근처까지 닿기 용이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칫솔대는 밀착감 높은 소재를 사용해 정교한 칫솔질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북유럽 오럴 케어 브랜드 조르단의 클릭백 시스템 기술을 적용했다. 클릭백 시스템은 양치 시 과도한 압력으로 손상되기 쉬운 잇몸을 위해 양치에 필요한 압력(450~500g) 이상의 힘이 더해질 경우 칫솔 헤드가 뒤로 젖혀져 잇몸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검가드검프로텍터 칫솔은 쿠팡,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 동아제약 공식몰디몰(:Dmall)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웅제약 "2년 연속 원외처방액 1조 돌파"

대웅제약이 2년 연속 원외처방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2024년 자사 및 공동판매(코프로모션) 품목을 포함한 원외처방액이 1조 332억원을 기록했다. 혁신 신약 개발과 코프로모션 전략이 원외처방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국산 34호 신약인 펙수클루와 36호 신약 엔블로를 필두로 우루사 등 자체 품목이 대폭 성장했으며 새 성장 동력으로 점찍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과 치료 약물 간 시너지도 두드러졌다. 또 2023년 주력 품목 중 하나였던 포시가 코프로모션 계약이 종료됐음에도 다이이찌산쿄, LG화학 등 협력사들과 끈끈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주요 코프로모션 품목들의 성장이 기존 품목 공백을 보완하는 역할을 했다. 펙수클루는 지난해 전년 대비 47% 성장하며 원외처방액 788억원을 기록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2022년 출시한 국산 34호 신약으로 기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프로톤펌프저해제(PPI) 제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와 짧은 반감기, 낮은 복용 편의성 등을 개선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엔블로군의 경우에도 지난해 123억원의 실적을 올리며 순항하고 있다. 2023년 원외처방액 34억원 대비 261% 성장한 수치다. 다이이찌산쿄와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릭시아나와 세비카군은 각각 전년 대비 12%, 4% 성장하며 원외처방액 1175억원, 1109억원을 기록했다. LG화학과 공동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제미글로군 역시 1525억원의 원외처방액으로 전년 대비 6% 성장했다.
◆동국제약, '마이핏V 파이토 앤 NMN+'‧'마데카이너핏' 출시

동국제약이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 신제품 '마이핏V 파이토 앤 NMN+'와 이너뷰티 식품 브랜드 '마데카이너핏'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이핏V 파이토 앤 NMN+는 마이핏V라인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국제 학계에서 연구되며 주목받고 있는 원료인 효모발효분말(NMN)과 식물성 부원료를 배합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미국 전문 바이오 연구기관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완성한 미국산 프리미엄 효모발효분말(NMN 50%)를 60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엄선한 블루베리추출분말(프테로스틸벤), 쌀배아추출물(스페르미딘), 회화나무 열매추출분말(퀘르세틴), 병풀추출복합물, 베타인, NEM, 비타민E, D 등 NMM과 최적의 배합을 이루는 8가지 주요 성분을 포함한다. 정제 형태로 하루에 1~2정 복용하면 되며 식물성 성분과 슬로우 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동국제약은 마이핏V 파이토 앤 NMN+ 출시와 함께 이너뷰티 식품 브랜드 마데카이너핏을 론칭하고 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마데카이너핏은 56년 동국제약의 독자적인 병풀 사이언스테카놀로지(TECAnology)를 담아 마다가스카르산으로만 재배된 고순도의 병풀추출물(센텔라인) 사용한 식품 브랜드이다.
◆삼진제약,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 출시 1주년 이벤트

삼진제약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가 대표 제품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은 국내 최초로 액상 마그네슘, 옥타코사놀, 비타민미네랄 성분을 배합하고간 편한 섭취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국내 대표 이중 제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진제약은 하루엔진 이뮨부스터샷 출시 1주년을 맞아 '마켓온제이' 공식 쇼핑몰 및 주요 온라인 몰에서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365 경품 증정 이벤트' 및 쿠폰 할인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로 진행된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

동아제약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 아일로가 신제품 '뮤신 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일로의 대표 품목인 '타입1 콜라겐 앰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겐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탱글한 젤리스틱 형태로 개발됐다.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는 4가지 핵심 성분을 한 포에 담아 설계됐다. 국내산 생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 300달톤의 저분자 타입1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 겔을 함유했다. 타입 1 콜라겐은 체내 28종의 콜라겐 중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저분자 300달톤의 미세 분자 구조로 설계됐다. 또 납작복숭아 과즙을 농축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 동아제약 브랜드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종근당, '세계 콩팥의 날' 캠페인 진행

종근당은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전국 의료진과 함께 만성 콩팥병의 조기 진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자들의 관리와 치료를 응원하기 위한 'CKD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종근당은 현재 바이엘코리아와 2형 당뇨병 동반 만성 콩팥병 치료제 케렌디아(성분명 피네레논)를 공동 판매하고 있으며 말기 콩팥병 환자의 빈혈 치료제 네스벨(다베포에틴알파)을 보유하고 있다. CKD 캠페인은 종근당의 영문이니셜 CKD(Chong Kun Dang)와 만성 콩팥병을 뜻하는 CKD(Chronic Kidney Disease)를 활용해 '스스로를돌 보고, 멈추지 말고, 포기하지 마세요(Care for yourself, Keep going, Don't give up)'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캠페인 슬로건에는 당뇨병 환자들이 정기적인 콩팥 검사를 통해 스스로 건강을 돌보고 만성 콩팥병을 진단받으면 적기에 치료를 시작해 멈추지 말고 포기하지 말라는 뜻이 담겼다. 캠페인에는 전국 의료진과 종근당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CKD 메시지가 담긴 보드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며 당뇨병 환자에서 만성 콩팥병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자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유한양행, 창업자 유일한 박사 제54주기 추모식 개최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유한학원과 함께 경기도 부천시 유한대학에 위치한 유재라관 대강당에서 유일한 박사 제54주기 추모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추모식은 유족 및 조욱제 사장을 비롯한 유한양행 임직원, 유한재단과 유한학원 관계자, 유한 가족사 임직원, 유한공고 및 대학 재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거행됐다. 추모식에 앞서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유일한 박사의 묘소인 유한동산에서 묵념과 헌화를 하며 고인을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은 매년 유일한 박사의 기일에 추모행사를 갖고 이를 통해 창업 당시부터 계승해 온 유일한 박사의 애국애족 정신과 숭고한 기업이념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고 있다. 유일한 박사는 한국 기업의 선구자로서 1926년 '건강한 국민만이 빼앗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제약회사 유한양행을 창립했다. 이후 유 박사는 기업의 소유와 경영을 분리, 공익법인 유한재단 설립 등 모범적인 기업 활동과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정신을 몸소 실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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